CWN(CHANGE WITH NEWS) - 라이브커머스 교육받고 뷰티크리에이터 되자!

  • 맑음부산15.3℃
  • 맑음홍성10.5℃
  • 맑음정선군2.9℃
  • 맑음대전9.5℃
  • 맑음산청7.5℃
  • 맑음완도14.5℃
  • 맑음의령군8.5℃
  • 맑음순창군7.0℃
  • 맑음부여5.1℃
  • 맑음봉화5.5℃
  • 맑음여수12.3℃
  • 맑음강진군12.5℃
  • 맑음대구10.7℃
  • 맑음보성군13.3℃
  • 맑음장흥12.9℃
  • 맑음군산11.0℃
  • 맑음영광군10.4℃
  • 구름조금울진13.7℃
  • 구름많음금산2.4℃
  • 맑음제천5.0℃
  • 구름조금흑산도14.1℃
  • 맑음광양시13.0℃
  • 맑음충주5.4℃
  • 맑음의성6.9℃
  • 흐림울릉도13.7℃
  • 맑음해남12.9℃
  • 맑음이천4.2℃
  • 맑음인제3.5℃
  • 맑음목포11.7℃
  • 맑음동두천7.2℃
  • 맑음청주9.0℃
  • 맑음양산시12.5℃
  • 맑음밀양11.5℃
  • 맑음영천9.4℃
  • 맑음전주10.8℃
  • 맑음서귀포19.3℃
  • 맑음거창6.1℃
  • 맑음안동4.7℃
  • 맑음태백7.8℃
  • 맑음포항12.8℃
  • 맑음세종8.2℃
  • 맑음부안10.7℃
  • 맑음서청주6.8℃
  • 맑음동해14.0℃
  • 맑음속초13.2℃
  • 맑음고흥13.6℃
  • 맑음합천5.8℃
  • 맑음장수2.7℃
  • 맑음북창원13.0℃
  • 맑음원주6.2℃
  • 맑음백령도12.1℃
  • 맑음보은5.7℃
  • 맑음영주7.1℃
  • 맑음경주시12.4℃
  • 맑음상주10.6℃
  • 맑음거제13.1℃
  • 맑음서울9.6℃
  • 맑음북춘천5.3℃
  • 맑음진주9.9℃
  • 맑음순천11.4℃
  • 맑음남해11.8℃
  • 맑음고창군11.8℃
  • 맑음함양군8.6℃
  • 구름조금제주16.4℃
  • 맑음파주6.0℃
  • 맑음임실5.6℃
  • 맑음강화10.4℃
  • 맑음남원8.7℃
  • 맑음정읍11.9℃
  • 구름많음영월2.1℃
  • 맑음철원4.9℃
  • 맑음서산9.6℃
  • 맑음광주11.5℃
  • 맑음구미9.5℃
  • 맑음홍천1.5℃
  • 맑음고창11.7℃
  • 맑음울산13.2℃
  • 맑음창원12.8℃
  • 맑음김해시11.6℃
  • 맑음대관령4.6℃
  • 맑음추풍령8.8℃
  • 맑음인천10.4℃
  • 맑음춘천6.2℃
  • 맑음천안7.8℃
  • 맑음청송군4.4℃
  • 맑음보령13.9℃
  • 맑음북강릉13.1℃
  • 맑음북부산12.4℃
  • 맑음문경11.4℃
  • 맑음강릉13.4℃
  • 맑음양평5.9℃
  • 맑음영덕13.7℃
  • 맑음진도군13.6℃
  • 맑음고산14.2℃
  • 맑음수원10.5℃
  • 맑음성산15.0℃
  • 맑음통영13.7℃
  • 2025.11.14 (금)

라이브커머스 교육받고 뷰티크리에이터 되자!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6:46:35
  • -
  • +
  • 인쇄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6기 발족
참가자 36명 중 30%가 40대 이상, 70대도 1명
콘텐츠 기획·제작, 라이브커머스 운영 기회 등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6기 참가자들(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6기 참가자들(사진=LG생활건강)

[CWN 정수희 기자] LG생활건강의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6기 참가자들이 라이브커머스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대장정에 들어갔다.

16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6: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한 36명의 내뷰크 6기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구세군 중앙회관에서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갖고 6개월간 라이브커머스 인재육성 교육을 받는다.

이번 내뷰크 6기에는 출산·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중단된 전업주부,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243명이 지원했다. 이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6명(여성 33명, 남성 3명)이 선발됐다. 특히 합격자 10명 중 3명이 40대 이상으로, 이 중에는 70대 시니어 모델 출신 여성 1명도 있다.

내뷰크 6기 참가자들은 총 14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에 필요한 롱폼·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교육을 받는다. 또 미미언니, 리코 등 스타 쇼호스트들에게 직접 수업을 듣고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LG생활건강 본사 브랜드 매니저의 뷰티 트렌드 교육, 최신 뷰티 트렌드로 자리잡은 ‘비건’ 등 환경 테마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기간 중 뛰어난 역량을 보이는 참가자에겐 LG생활건강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실전 판매해 볼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은 2018년부터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내뷰크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150여명의 졸업생이 이 과정에 연계해서 사회 진출에 성공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앞으로도 능력이 충분하지만 경력이 중단되고 사회 진출이 좌절된 숨은 진주들을 많이 발굴해서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