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U+, 고객 편의에 맞춰 모바일 앱 전면 개편

  • 흐림함양군24.1℃
  • 흐림동두천20.5℃
  • 흐림정읍25.5℃
  • 흐림동해23.0℃
  • 흐림장수23.2℃
  • 구름많음고산29.8℃
  • 흐림속초20.3℃
  • 흐림북춘천22.6℃
  • 흐림금산23.2℃
  • 흐림천안23.6℃
  • 흐림문경22.0℃
  • 구름많음양산시33.4℃
  • 흐림전주24.3℃
  • 흐림봉화22.8℃
  • 흐림임실23.3℃
  • 흐림홍천22.2℃
  • 흐림원주24.0℃
  • 흐림강화21.9℃
  • 흐림해남24.7℃
  • 흐림충주24.0℃
  • 비대전22.8℃
  • 흐림흑산도25.3℃
  • 흐림대구32.0℃
  • 흐림세종22.8℃
  • 흐림춘천22.9℃
  • 흐림강릉21.0℃
  • 흐림인제20.2℃
  • 흐림순창군24.2℃
  • 흐림고창23.8℃
  • 구름조금남해31.6℃
  • 비안동21.8℃
  • 흐림제천22.9℃
  • 흐림진도군23.2℃
  • 흐림완도24.8℃
  • 흐림부안24.3℃
  • 구름많음의령군29.7℃
  • 흐림파주21.4℃
  • 흐림순천24.7℃
  • 흐림철원19.9℃
  • 구름많음창원31.8℃
  • 흐림영광군24.2℃
  • 흐림산청24.7℃
  • 흐림추풍령21.3℃
  • 구름많음울산32.8℃
  • 구름많음통영30.9℃
  • 구름많음합천25.8℃
  • 구름많음울릉도26.1℃
  • 흐림부여24.0℃
  • 흐림양평23.9℃
  • 구름많음고흥29.3℃
  • 흐림대관령18.4℃
  • 흐림강진군26.5℃
  • 흐림군산23.7℃
  • 구름많음광양시27.5℃
  • 흐림서청주23.2℃
  • 흐림장흥26.0℃
  • 흐림정선군22.7℃
  • 흐림영덕24.6℃
  • 흐림의성25.8℃
  • 흐림고창군24.5℃
  • 흐림울진24.7℃
  • 구름많음백령도21.2℃
  • 비북강릉20.0℃
  • 흐림영주23.1℃
  • 구름많음부산30.9℃
  • 흐림영월23.7℃
  • 구름많음밀양31.3℃
  • 흐림인천20.9℃
  • 구름많음거제29.8℃
  • 구름많음북부산33.2℃
  • 흐림거창23.7℃
  • 흐림남원23.1℃
  • 구름많음성산33.7℃
  • 구름많음여수30.0℃
  • 흐림보성군26.3℃
  • 흐림구미23.1℃
  • 흐림수원23.8℃
  • 흐림보령24.9℃
  • 비청주24.2℃
  • 구름많음제주32.6℃
  • 흐림보은22.2℃
  • 비서울22.3℃
  • 비광주23.5℃
  • 구름많음북창원33.3℃
  • 흐림이천24.4℃
  • 흐림태백20.6℃
  • 비목포25.1℃
  • 흐림청송군25.3℃
  • 흐림상주22.5℃
  • 구름많음김해시32.7℃
  • 구름많음영천31.6℃
  • 흐림진주27.7℃
  • 흐림서산24.1℃
  • 구름많음경주시33.6℃
  • 비홍성24.4℃
  • 구름많음서귀포32.2℃
  • 구름많음포항33.4℃
  • 2025.09.17 (수)

LGU+, 고객 편의에 맞춰 모바일 앱 전면 개편

지난 / 기사승인 : 2024-01-22 09:45:01
  • -
  • +
  • 인쇄
직관적 이용 가능하도록 UI/UX 개편…가독성 높은 디자인
모바일 유플러스닷컴 메인 화면도 접속자 유형 고려해 개편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우측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좌측 휴대폰)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우측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좌측 휴대폰)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지난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 앱 ‘당신의 U+’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당신의 U+’는 고객이 직접 가입·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인터넷·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지난 2022년 5월 기존에 있던 ‘고객센터’ 앱을 전사 대표 디지털채널로 통합해 당신의 U+ 앱으로 개편했다. 당신의 U+는 지난해 월 평균 이용자가 413만을 돌파했다.

개편된 당신의 U+ 앱은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가령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은 가장 관심이 높은 3개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청구요금을 메인 화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당신의 U+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했다. 개편 이후에는 ‘이용 현황’과 ‘혜택 정보’를 그룹화하고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이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 같은 메인 화면 개편은 실제 당신의 U+ 앱 이용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가 메인 화면 개편을 앞두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앱 활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고객들은 일부 메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도 개편했다. 당신의 U+가 기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앱이라면, 유플러스닷컴은 신규 구매 목적을 가진 자·타사 고객이 주로 방문하는 웹 채널이다. 이 같은 유플러스닷컴의 접속자 유형을 고려해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 상단에서는 ‘쇼핑 배너’와 ‘정보 배너’를 함께 있다. 상품 구매로 바로 연결되는 쇼핑 배너와 쇼핑 관련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배너를 배치하여 고객이 통신 상품을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인 화면 하단에서는 고객을 위한 꿀팁을 재밌는 콘텐츠로 제공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전화를 걸거나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당신의 U+ 앱으로 셀프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 U+는 고객 맞춤 정보와 알짜 혜택을 골라주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지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