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고객이 원하는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재소환한다

  • 흐림북춘천18.1℃
  • 구름많음울릉도19.6℃
  • 구름많음파주17.3℃
  • 구름많음북부산20.8℃
  • 흐림속초18.4℃
  • 흐림상주18.2℃
  • 구름많음성산25.4℃
  • 구름많음추풍령16.8℃
  • 구름많음포항20.5℃
  • 구름많음남해21.3℃
  • 흐림광주21.4℃
  • 흐림의령군17.4℃
  • 흐림태백12.3℃
  • 흐림대구18.7℃
  • 흐림양평18.9℃
  • 흐림함양군17.5℃
  • 흐림고창군21.3℃
  • 구름많음북강릉16.5℃
  • 흐림임실19.0℃
  • 흐림동해17.5℃
  • 흐림산청17.9℃
  • 흐림영광군21.0℃
  • 구름많음장흥20.0℃
  • 구름많음진도군19.4℃
  • 흐림충주20.1℃
  • 구름많음광양시21.2℃
  • 구름많음제천16.2℃
  • 흐림수원21.5℃
  • 흐림구미18.4℃
  • 구름많음경주시16.3℃
  • 구름많음동두천18.0℃
  • 구름많음강진군20.0℃
  • 흐림순창군19.4℃
  • 구름많음정선군14.0℃
  • 흐림서산19.4℃
  • 구름조금서귀포24.4℃
  • 흐림흑산도22.2℃
  • 흐림보령21.7℃
  • 구름조금고산23.6℃
  • 구름많음여수22.4℃
  • 구름많음청송군15.3℃
  • 흐림안동18.7℃
  • 흐림봉화14.4℃
  • 흐림이천18.6℃
  • 흐림서청주19.3℃
  • 흐림보은17.9℃
  • 흐림전주21.6℃
  • 흐림부안21.9℃
  • 흐림문경17.2℃
  • 흐림군산20.9℃
  • 구름많음양산시21.1℃
  • 흐림세종20.8℃
  • 구름조금부산20.3℃
  • 구름많음영월16.1℃
  • 흐림영주16.1℃
  • 흐림남원20.5℃
  • 흐림대전20.9℃
  • 구름많음대관령11.1℃
  • 구름많음고흥20.8℃
  • 구름많음밀양20.4℃
  • 구름많음홍성19.6℃
  • 흐림진주18.3℃
  • 흐림천안19.3℃
  • 흐림순천17.9℃
  • 흐림백령도20.7℃
  • 구름많음김해시19.8℃
  • 구름많음북창원20.5℃
  • 흐림인천21.9℃
  • 흐림창원21.0℃
  • 흐림정읍21.4℃
  • 흐림거창16.9℃
  • 구름조금울산18.7℃
  • 흐림부여19.9℃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보성군19.9℃
  • 구름많음완도20.4℃
  • 흐림원주20.1℃
  • 흐림의성17.1℃
  • 흐림서울21.1℃
  • 구름많음제주24.6℃
  • 흐림금산18.9℃
  • 흐림철원17.7℃
  • 흐림목포22.7℃
  • 흐림고창20.7℃
  • 흐림청주22.1℃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영덕16.7℃
  • 흐림인제16.2℃
  • 구름많음합천18.2℃
  • 구름많음강화18.1℃
  • 구름많음거제20.3℃
  • 흐림춘천18.2℃
  • 흐림영천16.6℃
  • 흐림해남21.5℃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홍천18.4℃
  • 흐림장수16.3℃
  • 2025.09.23 (화)

스타벅스, 고객이 원하는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재소환한다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13:43:27
  • -
  • +
  • 인쇄
내달 1일부터 판매 재개
“티 음료 라인업 강화할 것”
스타벅스 코리아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재출시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재출시한다. 사진=스타벅스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가 일시 단종했던 음료를 재출시한다. 인기 제품이던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하면서 티 음료 라인업을 강화하려는 뜻으로 비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첫 돌을 맞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의 판매를 내일(2월1일)부터 재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얼 그레이 티와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를 베이스로 만든 음료 위에 부드러운 얼 그레이 폼을 올려 달콤한 맛과 블랙 티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해당 음료는 지난해 1월25일 첫 출시된 이후 본격 겨울 프로모션 시즌에 접어들며 판매 중지되기 직전인 11월1일까지 약 9개월간 600만잔 이상 판매됐다. 1년이 채 안 되는 한정 기간 동안에만 판매됐음에도 지난해 전체 차 음료 중 ‘자몽 허니 블랙 티’, ‘유자 민트 티’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가 단종된 상품을 빠르게 재소환하게 된 배경에는 재출시를 요구하는 꾸준한 고객의 목소리가 있었다. 고객센터에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가 사라져 다시 맛보고 싶다는 내용의 문의가 3개월 동안 200여건이 접수됐을 정도로 문의가 잇따랐다.

스타벅스는 프로모션별 음료 제조 복잡성을 감안해 파트너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부 제품의 단종을 진행하고 있는데 당시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가 그 대상이 되면서 한시적으로 모습을 감추게 된 것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차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앞세워 대표 차 음료 육성과 동시에 본격적인 티 카테고리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클래식 밀크 티와 같은 굵직한 성공작과 유자 민트 티 등 기존 제품의 약진으로 지난해 차 음료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15.5% 올랐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차 음료 성공작이 잇따르면서 신규 차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차별화된 음료 개발을 이어가는 한편 경쟁력 있는 음료 라인업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