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고객이 원하는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재소환한다

  • 구름많음부안7.1℃
  • 구름많음임실3.9℃
  • 구름많음의성0.8℃
  • 구름많음대전4.9℃
  • 구름조금문경1.2℃
  • 구름조금순천2.2℃
  • 구름많음강릉13.4℃
  • 맑음김해시7.9℃
  • 맑음산청0.8℃
  • 구름많음고창5.1℃
  • 구름많음흑산도12.9℃
  • 구름조금동두천0.8℃
  • 구름많음영광군7.4℃
  • 구름많음부여4.4℃
  • 구름많음서청주3.1℃
  • 구름조금포항8.3℃
  • 구름많음대관령-3.8℃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많음전주8.6℃
  • 구름조금영월-0.6℃
  • 구름조금경주시3.9℃
  • 구름조금보성군5.8℃
  • 구름많음서산3.5℃
  • 구름많음제천-0.1℃
  • 맑음양산시6.5℃
  • 구름많음상주2.0℃
  • 구름많음안동2.0℃
  • 구름많음충주2.4℃
  • 구름많음보령7.0℃
  • 구름많음양평1.6℃
  • 구름많음순창군3.7℃
  • 구름많음추풍령2.5℃
  • 맑음의령군1.8℃
  • 구름많음장수2.3℃
  • 구름조금태백-1.5℃
  • 맑음인제-1.9℃
  • 맑음철원-1.8℃
  • 맑음서울5.7℃
  • 구름많음파주-0.2℃
  • 맑음밀양4.4℃
  • 흐림군산6.5℃
  • 구름많음통영9.4℃
  • 맑음북춘천-1.1℃
  • 구름많음속초10.6℃
  • 구름많음남해8.4℃
  • 흐림남원3.5℃
  • 구름많음고창군5.3℃
  • 구름많음정읍7.6℃
  • 구름많음광양시8.3℃
  • 구름조금성산13.1℃
  • 구름많음동해7.1℃
  • 박무홍성3.5℃
  • 구름많음함양군0.4℃
  • 구름조금울릉도12.7℃
  • 구름많음천안3.4℃
  • 맑음울진7.4℃
  • 구름많음여수10.9℃
  • 맑음춘천-1.0℃
  • 구름많음청송군0.3℃
  • 맑음부산12.8℃
  • 맑음창원9.1℃
  • 구름많음장흥3.5℃
  • 구름조금강진군4.5℃
  • 구름조금진도군5.2℃
  • 구름많음백령도13.3℃
  • 구름조금봉화-2.3℃
  • 구름많음구미3.2℃
  • 구름조금인천7.5℃
  • 구름조금진주2.7℃
  • 구름많음보은1.6℃
  • 맑음거제8.3℃
  • 구름많음완도7.3℃
  • 흐림영천1.5℃
  • 맑음북부산6.3℃
  • 구름조금북강릉10.7℃
  • 구름조금고흥3.3℃
  • 구름조금대구5.0℃
  • 구름조금제주12.0℃
  • 맑음합천2.9℃
  • 구름조금목포8.0℃
  • 맑음고산15.2℃
  • 구름조금홍천-0.9℃
  • 구름많음청주6.6℃
  • 구름조금광주7.0℃
  • 구름많음세종4.6℃
  • 구름많음수원3.9℃
  • 맑음북창원7.0℃
  • 맑음해남4.4℃
  • 흐림이천1.0℃
  • 구름조금영주0.0℃
  • 구름많음원주1.6℃
  • 구름많음거창2.4℃
  • 맑음울산6.8℃
  • 맑음정선군-3.0℃
  • 구름조금영덕7.7℃
  • 흐림금산3.4℃
  • 구름조금서귀포14.1℃
  • 2025.11.16 (일)

스타벅스, 고객이 원하는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재소환한다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13:43:27
  • -
  • +
  • 인쇄
내달 1일부터 판매 재개
“티 음료 라인업 강화할 것”
스타벅스 코리아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재출시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재출시한다. 사진=스타벅스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가 일시 단종했던 음료를 재출시한다. 인기 제품이던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하면서 티 음료 라인업을 강화하려는 뜻으로 비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첫 돌을 맞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의 판매를 내일(2월1일)부터 재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얼 그레이 티와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를 베이스로 만든 음료 위에 부드러운 얼 그레이 폼을 올려 달콤한 맛과 블랙 티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해당 음료는 지난해 1월25일 첫 출시된 이후 본격 겨울 프로모션 시즌에 접어들며 판매 중지되기 직전인 11월1일까지 약 9개월간 600만잔 이상 판매됐다. 1년이 채 안 되는 한정 기간 동안에만 판매됐음에도 지난해 전체 차 음료 중 ‘자몽 허니 블랙 티’, ‘유자 민트 티’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가 단종된 상품을 빠르게 재소환하게 된 배경에는 재출시를 요구하는 꾸준한 고객의 목소리가 있었다. 고객센터에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가 사라져 다시 맛보고 싶다는 내용의 문의가 3개월 동안 200여건이 접수됐을 정도로 문의가 잇따랐다.

스타벅스는 프로모션별 음료 제조 복잡성을 감안해 파트너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부 제품의 단종을 진행하고 있는데 당시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가 그 대상이 되면서 한시적으로 모습을 감추게 된 것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차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앞세워 대표 차 음료 육성과 동시에 본격적인 티 카테고리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클래식 밀크 티와 같은 굵직한 성공작과 유자 민트 티 등 기존 제품의 약진으로 지난해 차 음료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15.5% 올랐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차 음료 성공작이 잇따르면서 신규 차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차별화된 음료 개발을 이어가는 한편 경쟁력 있는 음료 라인업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