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고객이 원하는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재소환한다

  • 흐림천안18.0℃
  • 흐림철원17.2℃
  • 비안동17.2℃
  • 흐림영덕16.5℃
  • 흐림파주17.6℃
  • 구름많음고흥20.9℃
  • 구름많음광주19.8℃
  • 흐림청송군14.1℃
  • 흐림장흥21.5℃
  • 흐림구미17.1℃
  • 비홍성18.8℃
  • 흐림김해시19.6℃
  • 흐림세종19.5℃
  • 구름조금제주24.0℃
  • 흐림거창16.1℃
  • 흐림여수21.2℃
  • 흐림인천20.9℃
  • 흐림해남21.5℃
  • 흐림속초17.4℃
  • 구름조금서귀포24.2℃
  • 흐림순천16.7℃
  • 흐림대구17.7℃
  • 흐림금산17.9℃
  • 흐림북춘천17.2℃
  • 흐림밀양19.2℃
  • 흐림북창원20.2℃
  • 흐림강진군21.1℃
  • 흐림정선군13.6℃
  • 흐림산청16.9℃
  • 흐림거제20.2℃
  • 흐림합천17.4℃
  • 흐림포항19.8℃
  • 흐림추풍령16.5℃
  • 흐림부안20.4℃
  • 흐림영월15.1℃
  • 흐림수원20.4℃
  • 흐림완도20.6℃
  • 흐림서청주17.8℃
  • 흐림인제15.2℃
  • 흐림대관령11.0℃
  • 흐림원주18.5℃
  • 흐림임실18.1℃
  • 흐림장수15.9℃
  • 흐림남원19.8℃
  • 구름조금성산25.1℃
  • 흐림서울20.5℃
  • 흐림강릉17.9℃
  • 흐림청주21.5℃
  • 흐림광양시20.6℃
  • 흐림군산19.7℃
  • 흐림북부산20.8℃
  • 흐림문경16.6℃
  • 구름많음진도군19.6℃
  • 흐림영광군20.2℃
  • 맑음고산22.4℃
  • 흐림순창군18.6℃
  • 흐림부여18.7℃
  • 흐림영천15.8℃
  • 흐림울진16.8℃
  • 흐림보은17.5℃
  • 흐림경주시16.1℃
  • 흐림고창20.6℃
  • 흐림의성16.1℃
  • 흐림보령20.5℃
  • 흐림창원20.8℃
  • 흐림상주17.2℃
  • 구름많음통영20.4℃
  • 흐림정읍19.9℃
  • 흐림부산20.5℃
  • 흐림양산시21.1℃
  • 흐림북강릉16.9℃
  • 흐림충주18.6℃
  • 흐림서산19.2℃
  • 구름많음보성군19.3℃
  • 흐림강화18.3℃
  • 흐림의령군17.0℃
  • 흐림동해17.2℃
  • 흐림동두천17.6℃
  • 구름많음흑산도21.9℃
  • 흐림함양군16.6℃
  • 흐림양평18.6℃
  • 비전주20.2℃
  • 흐림고창군21.2℃
  • 흐림백령도20.3℃
  • 흐림진주17.6℃
  • 흐림울산19.0℃
  • 흐림이천17.9℃
  • 흐림태백11.6℃
  • 흐림봉화13.5℃
  • 흐림울릉도19.3℃
  • 흐림남해20.4℃
  • 비대전19.3℃
  • 흐림홍천17.3℃
  • 흐림영주15.5℃
  • 흐림춘천17.6℃
  • 구름많음목포21.7℃
  • 흐림제천15.8℃
  • 2025.09.23 (화)

스타벅스, 고객이 원하는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재소환한다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13:43:27
  • -
  • +
  • 인쇄
내달 1일부터 판매 재개
“티 음료 라인업 강화할 것”
스타벅스 코리아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재출시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재출시한다. 사진=스타벅스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가 일시 단종했던 음료를 재출시한다. 인기 제품이던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하면서 티 음료 라인업을 강화하려는 뜻으로 비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첫 돌을 맞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의 판매를 내일(2월1일)부터 재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얼 그레이 티와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를 베이스로 만든 음료 위에 부드러운 얼 그레이 폼을 올려 달콤한 맛과 블랙 티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해당 음료는 지난해 1월25일 첫 출시된 이후 본격 겨울 프로모션 시즌에 접어들며 판매 중지되기 직전인 11월1일까지 약 9개월간 600만잔 이상 판매됐다. 1년이 채 안 되는 한정 기간 동안에만 판매됐음에도 지난해 전체 차 음료 중 ‘자몽 허니 블랙 티’, ‘유자 민트 티’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가 단종된 상품을 빠르게 재소환하게 된 배경에는 재출시를 요구하는 꾸준한 고객의 목소리가 있었다. 고객센터에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가 사라져 다시 맛보고 싶다는 내용의 문의가 3개월 동안 200여건이 접수됐을 정도로 문의가 잇따랐다.

스타벅스는 프로모션별 음료 제조 복잡성을 감안해 파트너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부 제품의 단종을 진행하고 있는데 당시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가 그 대상이 되면서 한시적으로 모습을 감추게 된 것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차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앞세워 대표 차 음료 육성과 동시에 본격적인 티 카테고리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클래식 밀크 티와 같은 굵직한 성공작과 유자 민트 티 등 기존 제품의 약진으로 지난해 차 음료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15.5% 올랐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차 음료 성공작이 잇따르면서 신규 차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차별화된 음료 개발을 이어가는 한편 경쟁력 있는 음료 라인업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