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박2일은 6,184포인트로 전주보다 742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개그콘서트, 슈퍼맨이 돌아왔다, 뮤직뱅크, 골든걸스, 가요무대, 살림남, 이십세기 힛트쏭, 열린음악회가 뒤를 이으며 3~10위를 기록했다.
또 11위 사장님귀는 당나귀귀, 12위 전국노래자랑, 13위 개는 훌륭하다, 14위 무엇이든 물어보살, 15위 신상출시 편스토랑, 16위 더 시즌즈, 17위 홍김동전, 18위 연애의 참견, 19위 차트를 달리는 남자, 20위 영화가 좋다 순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1월 5주차 | 1월 4주차 | 증감 | 비율 |
---|---|---|---|---|---|
1 | 불후의명곡 | 6,663 | 6,562 | 101 | 1.5% |
2 | 1박2일 | 6,184 | 5,442 | 742 | 13.6% |
3 | 개그콘서트 | 5,855 | 6,128 | -273 | -4.5% |
4 | 슈퍼맨이돌아왔다 | 5,543 | 4,777 | 766 | 16.0% |
5 | 뮤직뱅크 | 5,210 | 6,639 | -1,429 | -21.5% |
6 | 골든걸스 | 4,420 | 9,272 | -4,852 | -52.3% |
7 | 가요무대 | 2,997 | 3,063 | -66 | -2.2% |
8 | 살림남 | 2,628 | 2,859 | -231 | -8.1% |
9 | 이십세기 힛트쏭 | 2,406 | 1,715 | 691 | 40.3% |
10 | 열린음악회 | 2,168 | 3,229 | -1,061 | -32.9% |
[출처: 랭키파이 KBS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불후의명곡은 남성 27%, 여성 73%, 2위 1박2일은 남성 34%, 여성 66%, 3위 개그콘서트는 남성 56%, 여성 44%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불후의명곡 | 6,663 | 27% | 73% |
2 | 1박2일 | 6,184 | 34% | 66% |
3 | 개그콘서트 | 5,855 | 56% | 44% |
4 | 슈퍼맨이돌아왔다 | 5,543 | 13% | 87% |
5 | 뮤직뱅크 | 5,210 | 32% | 68% |
6 | 골든걸스 | 4,420 | 35% | 65% |
7 | 가요무대 | 2,997 | 49% | 51% |
8 | 살림남 | 2,628 | 18% | 82% |
9 | 이십세기 힛트쏭 | 2,406 | 45% | 55% |
10 | 열린음악회 | 2,168 | 32% | 68% |
[출처: 랭키파이 KBS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불후의명곡이 10대 7%, 20대 16%, 30대 16%, 40대 20%, 50대 41%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
1 | 불후의명곡 | 6,663 | 7% | 16% | 16% | 20% | 41% |
2 | 1박2일 | 6,184 | 9% | 24% | 24% | 25% | 17% |
3 | 개그콘서트 | 5,855 | 11% | 24% | 27% | 25% | 13% |
4 | 슈퍼맨이돌아왔다 | 5,543 | 10% | 22% | 22% | 23% | 23% |
5 | 뮤직뱅크 | 5,210 | 24% | 33% | 20% | 14% | 8% |
6 | 골든걸스 | 4,420 | 3% | 15% | 26% | 28% | 28% |
7 | 가요무대 | 2,997 | 2% | 7% | 9% | 16% | 65% |
8 | 살림남 | 2,628 | 4% | 11% | 19% | 24% | 42% |
9 | 이십세기 힛트쏭 | 2,406 | 6% | 9% | 25% | 43% | 16% |
10 | 열린음악회 | 2,168 | 6% | 19% | 7% | 21% | 48% |
[출처: 랭키파이 KBS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랭키파이 KBS 예능 프로그램 트렌드 지수는 2024년 1월 5주차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지수화한 분석 결과이다.
트렌드 지수 1위 불후의 명곡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불후의 명곡 방청, 불후의 명곡 골든걸스, 불후의 명곡 디바걸스, 불후의 명곡 재방송, 불후의 명곡 알리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으며 2위 1박2일은 1박2일 여행지, 1박2일 시즌1, 1박2일 여행, 1박2일 시즌4, 1박2일 선호, 3위 개그콘서트는 개그콘서트2, 개그콘서트 부활, 개그콘서트 방청, 개그콘서트 출연진, 개그콘서트 시청률 등으로 나타났다.
CWN 김해남 기자
newstdi9@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