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18년간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

  • 구름많음성산27.0℃
  • 비수원21.7℃
  • 흐림의령군22.7℃
  • 흐림합천23.8℃
  • 흐림여수25.1℃
  • 비대전22.5℃
  • 흐림서산22.2℃
  • 흐림의성24.3℃
  • 흐림울릉도24.9℃
  • 흐림고산27.2℃
  • 흐림문경21.2℃
  • 흐림백령도20.4℃
  • 흐림강진군24.4℃
  • 구름많음거제23.0℃
  • 흐림창원24.6℃
  • 비인천21.3℃
  • 흐림원주22.1℃
  • 흐림북강릉25.5℃
  • 흐림충주21.5℃
  • 흐림남원23.6℃
  • 흐림울진25.0℃
  • 흐림이천22.7℃
  • 흐림진주23.2℃
  • 흐림부여22.1℃
  • 흐림산청23.3℃
  • 흐림태백21.2℃
  • 비북춘천21.0℃
  • 흐림광양시25.3℃
  • 흐림임실22.4℃
  • 흐림구미24.1℃
  • 흐림서청주21.7℃
  • 흐림군산22.3℃
  • 흐림강화20.8℃
  • 흐림고흥25.0℃
  • 흐림보령22.9℃
  • 흐림영주20.9℃
  • 흐림서귀포28.1℃
  • 흐림봉화20.6℃
  • 흐림영천25.0℃
  • 흐림금산22.1℃
  • 흐림보은21.5℃
  • 구름많음양산시25.1℃
  • 흐림함양군23.9℃
  • 흐림제천21.6℃
  • 비흑산도23.2℃
  • 흐림영광군22.8℃
  • 흐림대구25.0℃
  • 흐림광주24.2℃
  • 구름많음북부산25.9℃
  • 흐림추풍령21.4℃
  • 흐림영월21.7℃
  • 구름많음경주시24.2℃
  • 비서울21.8℃
  • 구름많음울산22.9℃
  • 흐림인제21.4℃
  • 흐림철원21.5℃
  • 흐림안동23.2℃
  • 구름많음김해시25.4℃
  • 흐림상주22.1℃
  • 흐림정읍23.1℃
  • 흐림파주20.5℃
  • 흐림동해25.2℃
  • 흐림고창22.9℃
  • 흐림동두천20.5℃
  • 흐림속초20.3℃
  • 비목포23.6℃
  • 흐림세종21.8℃
  • 비홍성22.2℃
  • 흐림순창군22.5℃
  • 비전주23.3℃
  • 흐림부안22.9℃
  • 흐림장수21.3℃
  • 비청주23.0℃
  • 흐림양평22.2℃
  • 흐림해남24.6℃
  • 흐림정선군21.3℃
  • 흐림춘천20.3℃
  • 흐림통영22.9℃
  • 흐림부산26.2℃
  • 흐림거창22.9℃
  • 흐림순천22.3℃
  • 흐림밀양23.4℃
  • 흐림제주28.5℃
  • 흐림강릉27.1℃
  • 흐림대관령19.3℃
  • 흐림홍천21.5℃
  • 흐림청송군23.7℃
  • 흐림영덕23.6℃
  • 흐림남해24.2℃
  • 흐림완도25.2℃
  • 흐림천안21.7℃
  • 흐림보성군25.0℃
  • 흐림고창군22.6℃
  • 흐림포항26.7℃
  • 흐림북창원25.7℃
  • 흐림진도군23.5℃
  • 흐림장흥24.0℃
  • 2025.09.24 (수)

삼성전자, 18년간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

지난 / 기사승인 : 2024-02-19 16:49:51
  • -
  • +
  • 인쇄
2023년 글로벌 TV 시장 매출 기준 점유율 30.1% 기록
OLED, 지난해 백만대 판매…매출 점유율 22.7% 달성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TV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TV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CWN 지난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0.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06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18년 연속 이 분야 선두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Neo QLED’를 포함한 QLED(퀀텀닷발광다이오드) 제품을 지난해 831만대를 판매했다. 이 분야에선 지난 2017년 QLED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작년까지 7년 동안 누적 4400만대 가량 판매했다.

지난해 삼성 TV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과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1위를 지켰다.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작년 한 해 매출 기준 60.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2022년 48.3% 대비 12.2%p 상승한 것이다.

초대형 TV 시장의 경우 매출 기준 33.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Neo QLED 라인업 중 가장 큰 사이즈인 98인치 판매 호조로, 90형 이상 초대형 시장 점유율 30.4%로 1위를 기록했다.

OLED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출시 2년 만에 백만대 판매를 넘어섰으며, 매출 기준으로는 22.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OLED 라인업이 점차 확대되는 올해부터 OLED TV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본격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글로벌 TV 시장 18년 연속 세계 1위라는 결과는 소비자들이 준 믿음의 결과”라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의 일상을 더욱 가치있게 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혁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지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