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18년간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

  • 구름많음군산5.7℃
  • 맑음제천-0.5℃
  • 맑음거창1.0℃
  • 구름많음홍천0.9℃
  • 맑음장흥2.2℃
  • 맑음순천1.2℃
  • 맑음울산8.7℃
  • 구름많음홍성3.2℃
  • 맑음북창원8.5℃
  • 맑음정읍5.6℃
  • 맑음흑산도10.8℃
  • 맑음보성군5.3℃
  • 맑음완도6.9℃
  • 맑음함양군1.4℃
  • 구름조금서울7.5℃
  • 구름많음전주7.1℃
  • 맑음보은1.3℃
  • 맑음상주2.3℃
  • 맑음광양시9.1℃
  • 맑음장수0.9℃
  • 맑음청송군-0.2℃
  • 구름조금진도군4.2℃
  • 맑음합천3.3℃
  • 맑음파주0.3℃
  • 맑음통영9.6℃
  • 맑음동해7.0℃
  • 맑음강진군4.2℃
  • 맑음북강릉8.2℃
  • 맑음대구5.1℃
  • 맑음남원3.9℃
  • 맑음여수11.0℃
  • 맑음김해시8.4℃
  • 맑음거제8.4℃
  • 맑음의령군1.5℃
  • 맑음성산11.6℃
  • 맑음의성0.6℃
  • 맑음북부산6.4℃
  • 맑음양산시7.6℃
  • 맑음안동2.2℃
  • 맑음경주시3.7℃
  • 맑음철원0.1℃
  • 맑음강화3.9℃
  • 맑음강릉9.9℃
  • 맑음문경2.4℃
  • 구름많음순창군3.0℃
  • 맑음창원9.9℃
  • 맑음산청2.3℃
  • 맑음임실2.4℃
  • 맑음고흥2.4℃
  • 맑음해남2.7℃
  • 맑음울진6.3℃
  • 맑음영천2.5℃
  • 맑음정선군-0.9℃
  • 맑음밀양5.9℃
  • 구름많음부안6.1℃
  • 맑음서귀포14.2℃
  • 맑음태백-0.7℃
  • 구름많음광주9.0℃
  • 맑음영주0.3℃
  • 맑음이천2.2℃
  • 맑음부여2.4℃
  • 맑음영덕5.2℃
  • 맑음동두천3.0℃
  • 맑음추풍령1.7℃
  • 구름많음세종4.7℃
  • 구름조금고창군4.7℃
  • 맑음진주2.5℃
  • 맑음울릉도12.2℃
  • 구름조금서청주2.3℃
  • 맑음백령도11.9℃
  • 맑음춘천0.5℃
  • 맑음대관령-3.1℃
  • 맑음구미2.8℃
  • 맑음고산13.7℃
  • 구름많음고창4.3℃
  • 맑음금산2.4℃
  • 맑음포항8.9℃
  • 구름많음영광군5.0℃
  • 맑음속초6.8℃
  • 맑음남해8.7℃
  • 맑음충주1.2℃
  • 구름조금천안2.5℃
  • 구름조금원주2.8℃
  • 맑음제주12.0℃
  • 구름많음서산4.2℃
  • 구름많음보령6.5℃
  • 맑음인제0.4℃
  • 맑음부산11.9℃
  • 구름많음양평3.4℃
  • 구름조금대전4.8℃
  • 구름조금인천9.3℃
  • 맑음북춘천-0.4℃
  • 구름조금청주6.9℃
  • 구름조금목포9.3℃
  • 맑음수원4.4℃
  • 맑음봉화-1.6℃
  • 맑음영월0.7℃
  • 2025.11.16 (일)

삼성전자, 18년간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

지난 / 기사승인 : 2024-02-19 16:49:51
  • -
  • +
  • 인쇄
2023년 글로벌 TV 시장 매출 기준 점유율 30.1% 기록
OLED, 지난해 백만대 판매…매출 점유율 22.7% 달성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TV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TV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CWN 지난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0.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06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18년 연속 이 분야 선두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Neo QLED’를 포함한 QLED(퀀텀닷발광다이오드) 제품을 지난해 831만대를 판매했다. 이 분야에선 지난 2017년 QLED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작년까지 7년 동안 누적 4400만대 가량 판매했다.

지난해 삼성 TV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과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1위를 지켰다.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작년 한 해 매출 기준 60.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2022년 48.3% 대비 12.2%p 상승한 것이다.

초대형 TV 시장의 경우 매출 기준 33.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Neo QLED 라인업 중 가장 큰 사이즈인 98인치 판매 호조로, 90형 이상 초대형 시장 점유율 30.4%로 1위를 기록했다.

OLED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출시 2년 만에 백만대 판매를 넘어섰으며, 매출 기준으로는 22.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OLED 라인업이 점차 확대되는 올해부터 OLED TV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본격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글로벌 TV 시장 18년 연속 세계 1위라는 결과는 소비자들이 준 믿음의 결과”라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의 일상을 더욱 가치있게 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혁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지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