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대상 종가, 김치 팝업 캠페인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 맑음진도군21.7℃
  • 구름조금군산21.3℃
  • 구름많음홍성21.2℃
  • 구름조금북창원25.4℃
  • 흐림속초17.3℃
  • 맑음밀양24.7℃
  • 맑음의령군21.6℃
  • 구름조금양평20.3℃
  • 구름조금의성20.3℃
  • 맑음양산시24.6℃
  • 구름많음서울21.6℃
  • 구름조금통영24.6℃
  • 맑음장흥21.8℃
  • 흐림춘천18.5℃
  • 구름조금서산20.8℃
  • 구름조금보령20.8℃
  • 비북강릉17.0℃
  • 구름조금안동20.7℃
  • 맑음거창20.1℃
  • 흐림강릉17.9℃
  • 구름많음강화18.9℃
  • 맑음장수18.5℃
  • 구름조금진주20.3℃
  • 구름조금구미21.0℃
  • 맑음목포22.1℃
  • 구름많음홍천18.6℃
  • 구름조금고흥21.8℃
  • 맑음대구22.8℃
  • 맑음산청21.9℃
  • 구름조금전주22.0℃
  • 맑음완도22.5℃
  • 흐림영월18.3℃
  • 구름많음세종19.6℃
  • 맑음부안20.5℃
  • 구름조금대전20.5℃
  • 맑음북부산25.0℃
  • 맑음경주시22.4℃
  • 구름조금부산24.9℃
  • 구름조금순창군20.4℃
  • 구름많음파주18.5℃
  • 맑음고창군20.4℃
  • 구름조금영천21.2℃
  • 맑음강진군22.7℃
  • 구름조금김해시23.9℃
  • 구름많음동두천18.0℃
  • 구름조금금산20.0℃
  • 구름많음충주18.5℃
  • 비북춘천18.4℃
  • 맑음여수23.8℃
  • 흐림제천18.6℃
  • 맑음임실19.5℃
  • 구름조금부여19.9℃
  • 흐림태백15.1℃
  • 구름많음성산23.1℃
  • 구름많음인천20.8℃
  • 맑음해남21.9℃
  • 구름조금수원20.4℃
  • 흐림인제17.9℃
  • 구름조금청송군19.0℃
  • 구름많음철원18.4℃
  • 구름조금보은18.6℃
  • 맑음함양군21.4℃
  • 구름조금창원24.7℃
  • 맑음합천22.1℃
  • 맑음상주20.8℃
  • 맑음고산23.6℃
  • 흐림동해17.9℃
  • 구름많음청주22.3℃
  • 맑음영광군20.3℃
  • 맑음흑산도21.6℃
  • 구름조금추풍령17.9℃
  • 구름조금제주24.2℃
  • 구름많음영주19.8℃
  • 비울릉도18.6℃
  • 맑음남해23.4℃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원주19.9℃
  • 흐림정선군18.0℃
  • 구름조금울산22.1℃
  • 흐림울진18.5℃
  • 구름많음이천19.8℃
  • 맑음고창21.6℃
  • 맑음보성군21.8℃
  • 구름많음백령도19.6℃
  • 맑음순천20.6℃
  • 맑음정읍21.0℃
  • 맑음광주22.4℃
  • 흐림대관령13.6℃
  • 맑음남원21.0℃
  • 맑음포항21.9℃
  • 맑음거제22.5℃
  • 구름많음서청주19.9℃
  • 구름조금영덕20.0℃
  • 구름조금서귀포25.9℃
  • 구름조금문경20.6℃
  • 흐림봉화18.7℃
  • 맑음광양시21.7℃
  • 2025.09.20 (토)

대상 종가, 김치 팝업 캠페인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5:58:33
  • -
  • +
  • 인쇄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고정관념 벗어난 차별화"
'해체주의' 콘셉트 구성, 미식존·김치 파우더 등 호평
대상 종가가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포스터. 사진=대상
대상 종가가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포스터. 사진=대상

[CWN 정수희 기자] 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상업 전시(Commercial Exhibition)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1만1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5일 대상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대상 측은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분석했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가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팝업 공간에서는 종가의 자산이자 김치의 본질을 상징하는 육각형의 브랜드 패턴을 다양한 모양으로 해체 및 재구성해 제품부터 포장, 공간을 넘나들며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또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백김치 황금타르트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 역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인 점에서 호평받았다.

특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탄생한 김치 파우더 'Hoxy? Kimchi! 파우더'는 반찬을 넘어 새로운 취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김치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김치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훈 대상 BE그룹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