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대상 종가, 김치 팝업 캠페인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 흐림북창원13.7℃
  • 구름많음영천12.7℃
  • 흐림산청11.2℃
  • 맑음철원14.0℃
  • 맑음원주15.2℃
  • 흐림제주17.2℃
  • 맑음동해16.9℃
  • 흐림보성군14.0℃
  • 맑음홍성16.2℃
  • 맑음울진17.9℃
  • 구름조금문경14.4℃
  • 흐림거제13.9℃
  • 맑음영월14.8℃
  • 흐림의령군10.9℃
  • 흐림목포13.6℃
  • 구름많음보은14.0℃
  • 흐림금산12.6℃
  • 맑음백령도13.9℃
  • 흐림부여14.5℃
  • 흐림울산15.4℃
  • 흐림부안12.5℃
  • 흐림창원12.9℃
  • 맑음북강릉15.8℃
  • 구름많음울릉도14.3℃
  • 흐림임실11.3℃
  • 맑음청주15.3℃
  • 흐림영광군11.8℃
  • 흐림순천13.8℃
  • 맑음제천13.9℃
  • 맑음홍천13.8℃
  • 구름조금서청주13.9℃
  • 구름많음보령17.7℃
  • 흐림북부산14.0℃
  • 흐림김해시12.9℃
  • 맑음춘천12.5℃
  • 맑음양평14.6℃
  • 구름많음군산12.8℃
  • 흐림광양시14.4℃
  • 맑음수원15.4℃
  • 흐림고산16.6℃
  • 구름많음장수12.3℃
  • 흐림고흥14.1℃
  • 구름많음진주11.9℃
  • 구름많음포항16.0℃
  • 구름많음대전15.0℃
  • 구름많음추풍령12.1℃
  • 구름많음구미13.6℃
  • 흐림순창군10.7℃
  • 흐림고창군12.3℃
  • 흐림남해12.6℃
  • 흐림전주13.6℃
  • 맑음강릉18.3℃
  • 흐림서귀포17.5℃
  • 맑음정선군15.1℃
  • 흐림양산시15.6℃
  • 흐림흑산도13.8℃
  • 구름많음경주시15.6℃
  • 맑음대관령11.8℃
  • 맑음이천14.6℃
  • 맑음인제13.6℃
  • 흐림여수14.0℃
  • 구름많음의성13.7℃
  • 구름많음세종13.9℃
  • 맑음봉화14.5℃
  • 맑음인천15.0℃
  • 구름많음상주12.6℃
  • 흐림정읍12.6℃
  • 흐림밀양14.7℃
  • 맑음서울16.8℃
  • 맑음북춘천12.0℃
  • 구름많음영덕16.4℃
  • 흐림합천13.8℃
  • 흐림강진군13.7℃
  • 구름많음안동13.4℃
  • 구름많음남원10.3℃
  • 흐림해남13.6℃
  • 맑음파주15.0℃
  • 맑음태백13.7℃
  • 흐림장흥13.1℃
  • 흐림함양군10.7℃
  • 구름많음청송군15.0℃
  • 맑음강화14.7℃
  • 맑음천안15.0℃
  • 흐림진도군14.0℃
  • 맑음영주14.8℃
  • 흐림통영14.7℃
  • 흐림고창11.8℃
  • 맑음동두천15.6℃
  • 흐림대구12.6℃
  • 맑음충주14.2℃
  • 맑음서산16.7℃
  • 흐림광주12.3℃
  • 맑음속초16.0℃
  • 구름많음거창10.8℃
  • 흐림완도14.3℃
  • 흐림성산17.1℃
  • 흐림부산17.1℃
  • 2025.11.12 (수)

대상 종가, 김치 팝업 캠페인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5:58:33
  • -
  • +
  • 인쇄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고정관념 벗어난 차별화"
'해체주의' 콘셉트 구성, 미식존·김치 파우더 등 호평
대상 종가가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포스터. 사진=대상
대상 종가가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포스터. 사진=대상

[CWN 정수희 기자] 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상업 전시(Commercial Exhibition)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1만1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5일 대상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대상 측은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분석했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가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팝업 공간에서는 종가의 자산이자 김치의 본질을 상징하는 육각형의 브랜드 패턴을 다양한 모양으로 해체 및 재구성해 제품부터 포장, 공간을 넘나들며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또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백김치 황금타르트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 역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인 점에서 호평받았다.

특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탄생한 김치 파우더 'Hoxy? Kimchi! 파우더'는 반찬을 넘어 새로운 취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김치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김치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훈 대상 BE그룹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