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대상 종가, 김치 팝업 캠페인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 맑음인제6.5℃
  • 맑음강화7.4℃
  • 맑음홍천7.6℃
  • 맑음제천4.1℃
  • 구름많음진도군13.5℃
  • 맑음영주7.4℃
  • 맑음정읍11.7℃
  • 맑음양평9.4℃
  • 맑음이천10.0℃
  • 맑음울진9.7℃
  • 맑음태백5.6℃
  • 맑음춘천6.6℃
  • 구름조금구미10.2℃
  • 맑음대전9.6℃
  • 맑음고창10.5℃
  • 구름많음영천8.7℃
  • 구름많음장수5.9℃
  • 맑음남원9.2℃
  • 구름많음대구12.6℃
  • 맑음서청주8.5℃
  • 맑음고산16.0℃
  • 맑음순창군11.3℃
  • 구름많음완도13.4℃
  • 맑음산청10.0℃
  • 맑음부산15.5℃
  • 맑음강릉13.8℃
  • 맑음동두천9.2℃
  • 구름많음경주시9.3℃
  • 맑음홍성9.5℃
  • 맑음창원13.1℃
  • 맑음영덕12.2℃
  • 구름많음거창8.1℃
  • 맑음부여8.4℃
  • 맑음보령9.4℃
  • 구름많음부안12.4℃
  • 맑음함양군8.6℃
  • 맑음김해시11.8℃
  • 맑음파주8.0℃
  • 구름조금목포13.2℃
  • 맑음세종10.6℃
  • 맑음거제9.2℃
  • 맑음서산7.4℃
  • 맑음울산11.3℃
  • 맑음동해11.6℃
  • 구름많음장흥13.0℃
  • 맑음포항13.5℃
  • 맑음영광군11.3℃
  • 구름조금안동8.6℃
  • 맑음충주6.6℃
  • 맑음서귀포16.3℃
  • 맑음여수14.5℃
  • 맑음청주11.8℃
  • 맑음통영10.8℃
  • 맑음북춘천6.3℃
  • 맑음의령군6.4℃
  • 맑음북강릉10.9℃
  • 맑음고흥12.1℃
  • 맑음영월6.9℃
  • 맑음밀양9.2℃
  • 맑음청송군5.8℃
  • 맑음문경9.4℃
  • 구름조금임실9.2℃
  • 맑음백령도11.5℃
  • 구름조금흑산도13.5℃
  • 구름많음추풍령10.7℃
  • 맑음합천8.7℃
  • 맑음대관령5.0℃
  • 구름많음해남13.2℃
  • 맑음북부산9.1℃
  • 맑음정선군4.9℃
  • 맑음북창원12.0℃
  • 구름많음군산10.7℃
  • 구름많음금산8.4℃
  • 구름조금남해10.3℃
  • 맑음원주7.9℃
  • 맑음광양시13.0℃
  • 맑음수원9.6℃
  • 맑음진주7.0℃
  • 구름많음의성6.4℃
  • 맑음순천12.5℃
  • 맑음양산시10.1℃
  • 구름조금상주10.8℃
  • 맑음철원5.9℃
  • 맑음인천11.1℃
  • 맑음천안9.8℃
  • 구름많음전주12.2℃
  • 구름많음보성군12.6℃
  • 맑음성산13.4℃
  • 맑음광주12.9℃
  • 맑음울릉도13.1℃
  • 구름조금제주16.2℃
  • 맑음서울11.6℃
  • 구름많음보은7.4℃
  • 구름많음강진군12.6℃
  • 맑음속초11.2℃
  • 맑음봉화4.8℃
  • 맑음고창군9.2℃
  • 2025.11.13 (목)

대상 종가, 김치 팝업 캠페인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5:58:33
  • -
  • +
  • 인쇄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고정관념 벗어난 차별화"
'해체주의' 콘셉트 구성, 미식존·김치 파우더 등 호평
대상 종가가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포스터. 사진=대상
대상 종가가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포스터. 사진=대상

[CWN 정수희 기자] 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상업 전시(Commercial Exhibition)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1만1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5일 대상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대상 측은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분석했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가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팝업 공간에서는 종가의 자산이자 김치의 본질을 상징하는 육각형의 브랜드 패턴을 다양한 모양으로 해체 및 재구성해 제품부터 포장, 공간을 넘나들며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또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백김치 황금타르트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 역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인 점에서 호평받았다.

특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탄생한 김치 파우더 'Hoxy? Kimchi! 파우더'는 반찬을 넘어 새로운 취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김치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김치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훈 대상 BE그룹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