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대상 종가, 김치 팝업 캠페인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 구름조금김해시20.2℃
  • 구름조금북춘천16.3℃
  • 맑음여수20.8℃
  • 구름조금거제19.5℃
  • 맑음전주18.4℃
  • 구름조금대전18.3℃
  • 구름조금천안15.9℃
  • 구름조금청주19.1℃
  • 흐림봉화16.8℃
  • 구름조금홍천16.3℃
  • 맑음거창15.5℃
  • 비북강릉16.7℃
  • 구름많음수원17.8℃
  • 맑음산청16.4℃
  • 흐림동해17.8℃
  • 구름많음영월16.5℃
  • 구름많음인제16.7℃
  • 구름조금세종17.4℃
  • 맑음남해19.3℃
  • 구름많음상주17.2℃
  • 맑음정읍17.9℃
  • 맑음장흥17.6℃
  • 구름조금동두천16.4℃
  • 구름조금양산시20.0℃
  • 맑음성산19.9℃
  • 맑음강진군18.5℃
  • 구름조금강화18.4℃
  • 구름조금흑산도21.9℃
  • 구름조금부산22.0℃
  • 맑음고창군17.8℃
  • 맑음홍성17.6℃
  • 흐림태백14.4℃
  • 구름조금울산18.7℃
  • 흐림양평18.6℃
  • 구름조금서청주16.3℃
  • 맑음진주15.4℃
  • 맑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서울19.1℃
  • 맑음진도군18.3℃
  • 맑음보성군17.4℃
  • 구름많음영천17.6℃
  • 맑음보은16.4℃
  • 맑음의령군16.1℃
  • 구름많음북부산19.6℃
  • 맑음영광군18.1℃
  • 구름많음청송군17.8℃
  • 구름조금통영20.2℃
  • 맑음강릉17.6℃
  • 흐림추풍령16.8℃
  • 구름많음영덕17.6℃
  • 흐림이천18.5℃
  • 흐림속초16.9℃
  • 흐림영주17.4℃
  • 흐림원주18.2℃
  • 맑음고흥16.7℃
  • 구름많음의성17.4℃
  • 구름조금구미18.8℃
  • 구름조금문경16.5℃
  • 구름조금목포21.9℃
  • 맑음서산16.9℃
  • 흐림울진17.9℃
  • 흐림금산17.4℃
  • 구름많음백령도18.7℃
  • 맑음고창17.6℃
  • 구름많음안동17.8℃
  • 구름많음파주16.2℃
  • 흐림대관령13.3℃
  • 구름많음울릉도18.1℃
  • 맑음함양군15.9℃
  • 맑음해남18.5℃
  • 맑음밀양18.2℃
  • 구름많음인천18.0℃
  • 맑음보령17.8℃
  • 맑음제주21.4℃
  • 구름조금철원17.2℃
  • 구름많음포항20.3℃
  • 맑음서귀포23.3℃
  • 구름조금제천15.8℃
  • 구름조금완도21.4℃
  • 맑음대구18.2℃
  • 맑음부여16.6℃
  • 맑음창원20.9℃
  • 구름조금임실16.5℃
  • 맑음남원16.9℃
  • 맑음광주19.3℃
  • 맑음군산17.8℃
  • 구름많음경주시19.7℃
  • 구름조금부안18.2℃
  • 맑음광양시18.8℃
  • 맑음고산22.7℃
  • 구름조금춘천16.2℃
  • 맑음장수13.9℃
  • 흐림정선군15.7℃
  • 구름많음충주18.4℃
  • 맑음순창군16.7℃
  • 맑음합천17.7℃
  • 맑음순천15.9℃
  • 2025.09.21 (일)

대상 종가, 김치 팝업 캠페인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5:58:33
  • -
  • +
  • 인쇄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고정관념 벗어난 차별화"
'해체주의' 콘셉트 구성, 미식존·김치 파우더 등 호평
대상 종가가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포스터. 사진=대상
대상 종가가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포스터. 사진=대상

[CWN 정수희 기자] 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상업 전시(Commercial Exhibition)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1만1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5일 대상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대상 측은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분석했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가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팝업 공간에서는 종가의 자산이자 김치의 본질을 상징하는 육각형의 브랜드 패턴을 다양한 모양으로 해체 및 재구성해 제품부터 포장, 공간을 넘나들며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또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백김치 황금타르트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 역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인 점에서 호평받았다.

특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탄생한 김치 파우더 'Hoxy? Kimchi! 파우더'는 반찬을 넘어 새로운 취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김치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김치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훈 대상 BE그룹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