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 구름많음군산11.7℃
  • 박무전주11.2℃
  • 구름조금구미15.2℃
  • 맑음통영17.6℃
  • 비북강릉11.4℃
  • 구름많음의성14.7℃
  • 구름조금고창군10.2℃
  • 맑음서울10.6℃
  • 구름많음진주15.7℃
  • 흐림대구14.8℃
  • 구름조금양평9.1℃
  • 구름많음부산17.3℃
  • 맑음강화10.9℃
  • 구름많음북춘천9.4℃
  • 구름조금영광군
  • 구름조금보령11.6℃
  • 구름조금춘천9.9℃
  • 구름많음강진군14.5℃
  • 흐림상주12.3℃
  • 구름많음목포11.4℃
  • 구름많음창원17.8℃
  • 구름조금인제10.5℃
  • 구름많음이천10.1℃
  • 구름조금영월12.2℃
  • 맑음임실12.5℃
  • 구름많음안동14.1℃
  • 맑음철원9.4℃
  • 구름조금고창11.2℃
  • 구름많음청주11.1℃
  • 비울릉도11.3℃
  • 구름많음고흥16.5℃
  • 구름조금서귀포20.7℃
  • 맑음거제17.0℃
  • 구름조금남해15.9℃
  • 구름조금충주10.8℃
  • 맑음동두천8.3℃
  • 흐림동해12.3℃
  • 맑음홍성10.1℃
  • 구름조금정읍10.1℃
  • 구름조금순창군11.9℃
  • 구름많음해남12.1℃
  • 구름조금세종11.3℃
  • 비울산13.9℃
  • 구름많음순천12.2℃
  • 흐림강릉12.1℃
  • 구름조금광양시17.6℃
  • 맑음거창14.8℃
  • 구름조금고산18.2℃
  • 구름많음의령군14.8℃
  • 구름조금서청주10.2℃
  • 흐림대관령7.0℃
  • 구름조금광주12.3℃
  • 구름조금봉화14.8℃
  • 흐림영천13.5℃
  • 흐림경주시14.2℃
  • 구름조금천안9.9℃
  • 구름조금부여9.5℃
  • 흐림영덕14.1℃
  • 구름조금북창원17.9℃
  • 맑음부안11.7℃
  • 구름많음함양군14.6℃
  • 맑음수원11.4℃
  • 맑음백령도11.2℃
  • 구름많음흑산도15.3℃
  • 구름많음정선군12.3℃
  • 흐림태백9.1℃
  • 맑음서산11.8℃
  • 맑음홍천7.7℃
  • 구름많음제주19.0℃
  • 구름많음완도15.8℃
  • 구름조금남원10.3℃
  • 구름조금장수12.4℃
  • 구름많음문경13.7℃
  • 구름조금보성군16.0℃
  • 구름조금북부산18.7℃
  • 구름많음산청10.7℃
  • 비포항15.8℃
  • 구름조금대전10.9℃
  • 맑음인천9.8℃
  • 구름조금제천12.9℃
  • 구름많음합천15.0℃
  • 구름조금김해시16.6℃
  • 흐림청송군12.7℃
  • 맑음파주8.5℃
  • 구름많음장흥14.5℃
  • 구름조금보은10.3℃
  • 구름조금추풍령13.6℃
  • 맑음원주11.0℃
  • 맑음금산11.8℃
  • 구름많음밀양17.7℃
  • 구름조금양산시17.8℃
  • 흐림영주13.3℃
  • 구름조금성산21.0℃
  • 구름조금여수16.5℃
  • 구름많음진도군13.9℃
  • 흐림울진13.2℃
  • 흐림속초11.9℃
  • 2025.10.22 (수)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57:45
  • -
  • +
  • 인쇄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연장선… 팬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
이이경 MC·잔나비 최정훈 게스트 출연… 브랜드 팬덤과의 소통

코카-콜라사가 브랜드와 팬덤 간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브랜드에 얽힌 추억을 소환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시도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MC는 배우 이이경이 맡아 ‘MC 콕따’로 활약하며, 팬들이 직접 들려주는 ‘음료 썰’을 소개한다. 첫 화에는 닥터페퍼(Dr Pepper)의 열혈 팬이자 공식 앰배서더인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이 출연해, 닥터페퍼에 얽힌 기억과 팬들과의 사연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브랜드와의 인연이 감동적”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썰스티’는 단순한 홍보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풀어내는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코카-콜라사는 2017년 ‘코카-콜라 저니 카풀’, 2021년 ‘콕콕콕’ 등 시리즈를 통해도 비슷한 접근을 시도해온 바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단순한 음료 그 이상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감정을 잇는 매개가 되고자 한다”며 “‘썰스티’가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