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 맑음영월0.8℃
  • 맑음경주시6.4℃
  • 맑음고창10.7℃
  • 맑음상주3.5℃
  • 맑음산청5.3℃
  • 맑음영천7.2℃
  • 맑음의령군4.9℃
  • 흐림거제10.6℃
  • 맑음구미4.7℃
  • 맑음원주2.8℃
  • 맑음영주2.6℃
  • 구름많음해남11.2℃
  • 구름많음속초12.7℃
  • 맑음전주11.2℃
  • 맑음대구7.6℃
  • 맑음홍천0.6℃
  • 구름많음서귀포17.0℃
  • 맑음순창군8.4℃
  • 맑음서울6.8℃
  • 맑음청주7.1℃
  • 맑음천안5.0℃
  • 구름많음강진군10.6℃
  • 맑음임실6.7℃
  • 맑음고창군9.0℃
  • 구름많음양산시12.1℃
  • 맑음충주2.2℃
  • 흐림북춘천-0.6℃
  • 맑음태백7.5℃
  • 흐림강릉13.8℃
  • 맑음진주7.1℃
  • 맑음양평3.2℃
  • 맑음고산16.9℃
  • 맑음대전7.3℃
  • 맑음부안9.5℃
  • 구름많음철원2.0℃
  • 맑음광주13.0℃
  • 구름많음부산14.4℃
  • 맑음청송군4.0℃
  • 맑음이천1.1℃
  • 맑음홍성9.1℃
  • 구름많음장흥9.8℃
  • 맑음창원11.3℃
  • 맑음수원6.5℃
  • 구름많음강화7.0℃
  • 맑음보성군8.8℃
  • 구름많음김해시12.8℃
  • 맑음부여6.1℃
  • 맑음순천8.1℃
  • 맑음서산10.1℃
  • 구름많음고흥8.2℃
  • 맑음인천9.0℃
  • 맑음대관령6.8℃
  • 흐림인제2.4℃
  • 맑음세종6.7℃
  • 구름많음통영12.2℃
  • 맑음합천6.1℃
  • 맑음제주15.2℃
  • 맑음제천1.4℃
  • 맑음추풍령3.6℃
  • 맑음북부산11.2℃
  • 구름많음울산12.4℃
  • 맑음흑산도11.6℃
  • 맑음문경4.0℃
  • 맑음포항12.2℃
  • 맑음보은3.7℃
  • 맑음밀양8.1℃
  • 구름많음동해12.3℃
  • 구름많음백령도9.6℃
  • 맑음함양군3.8℃
  • 맑음군산10.4℃
  • 맑음진도군10.7℃
  • 맑음정읍10.6℃
  • 맑음남원8.5℃
  • 맑음보령10.7℃
  • 맑음서청주3.7℃
  • 맑음남해9.4℃
  • 맑음거창5.9℃
  • 맑음의성3.8℃
  • 구름많음영광군12.0℃
  • 구름많음완도11.0℃
  • 맑음장수5.5℃
  • 구름조금파주4.5℃
  • 구름많음울릉도13.2℃
  • 맑음안동4.9℃
  • 흐림정선군2.5℃
  • 맑음동두천5.2℃
  • 맑음여수12.7℃
  • 흐림북강릉13.5℃
  • 맑음봉화2.4℃
  • 맑음영덕10.2℃
  • 맑음북창원11.6℃
  • 맑음광양시11.9℃
  • 맑음울진11.5℃
  • 구름많음목포13.8℃
  • 구름많음춘천0.5℃
  • 맑음금산5.9℃
  • 맑음성산14.4℃
  • 2025.12.19 (금)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57:45
  • -
  • +
  • 인쇄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연장선… 팬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
이이경 MC·잔나비 최정훈 게스트 출연… 브랜드 팬덤과의 소통

코카-콜라사가 브랜드와 팬덤 간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브랜드에 얽힌 추억을 소환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시도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MC는 배우 이이경이 맡아 ‘MC 콕따’로 활약하며, 팬들이 직접 들려주는 ‘음료 썰’을 소개한다. 첫 화에는 닥터페퍼(Dr Pepper)의 열혈 팬이자 공식 앰배서더인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이 출연해, 닥터페퍼에 얽힌 기억과 팬들과의 사연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브랜드와의 인연이 감동적”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썰스티’는 단순한 홍보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풀어내는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코카-콜라사는 2017년 ‘코카-콜라 저니 카풀’, 2021년 ‘콕콕콕’ 등 시리즈를 통해도 비슷한 접근을 시도해온 바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단순한 음료 그 이상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감정을 잇는 매개가 되고자 한다”며 “‘썰스티’가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