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 구름조금인천27.0℃
  • 구름조금부여25.5℃
  • 구름많음거창24.8℃
  • 흐림경주시24.2℃
  • 흐림북강릉23.4℃
  • 구름조금김해시24.9℃
  • 맑음백령도26.1℃
  • 구름많음밀양26.1℃
  • 구름조금부산26.2℃
  • 흐림구미24.3℃
  • 구름많음의령군24.0℃
  • 맑음해남25.5℃
  • 맑음고창군25.5℃
  • 맑음진도군26.1℃
  • 맑음순창군24.4℃
  • 맑음광양시25.4℃
  • 맑음목포26.8℃
  • 구름조금임실24.3℃
  • 구름많음강릉24.5℃
  • 구름조금강화25.2℃
  • 맑음양평24.0℃
  • 구름조금울릉도23.0℃
  • 흐림영주23.3℃
  • 구름조금서울27.2℃
  • 구름조금진주24.8℃
  • 구름조금창원24.9℃
  • 맑음흑산도27.2℃
  • 맑음보은23.5℃
  • 맑음광주25.7℃
  • 흐림청송군23.1℃
  • 구름많음상주24.2℃
  • 맑음거제23.9℃
  • 맑음제주27.2℃
  • 구름많음서산25.9℃
  • 맑음강진군26.2℃
  • 맑음고창25.9℃
  • 구름조금북창원25.6℃
  • 구름조금산청24.5℃
  • 구름조금보령27.0℃
  • 맑음순천23.2℃
  • 맑음세종24.6℃
  • 구름많음영월24.3℃
  • 구름많음포항24.8℃
  • 맑음동두천24.2℃
  • 구름조금군산25.6℃
  • 구름조금서귀포28.2℃
  • 구름많음봉화22.9℃
  • 맑음보성군25.4℃
  • 흐림태백21.9℃
  • 맑음여수26.1℃
  • 흐림속초24.4℃
  • 구름조금남원24.3℃
  • 구름조금북부산24.6℃
  • 흐림의성25.7℃
  • 구름조금울진23.0℃
  • 맑음대전26.2℃
  • 구름조금함양군25.0℃
  • 흐림추풍령23.2℃
  • 구름많음대관령19.6℃
  • 비안동22.2℃
  • 구름조금원주25.5℃
  • 맑음수원25.2℃
  • 구름많음울산24.1℃
  • 맑음고산27.6℃
  • 맑음전주26.0℃
  • 맑음남해24.2℃
  • 맑음천안23.7℃
  • 흐림대구23.8℃
  • 맑음홍천23.7℃
  • 맑음춘천23.7℃
  • 구름많음영천23.9℃
  • 구름많음정선군22.7℃
  • 구름많음영덕21.9℃
  • 구름많음인제22.6℃
  • 구름조금철원23.6℃
  • 맑음영광군25.7℃
  • 구름많음문경24.3℃
  • 구름조금파주24.2℃
  • 구름조금양산시24.9℃
  • 맑음성산27.1℃
  • 구름많음장수23.9℃
  • 구름많음동해23.3℃
  • 맑음북춘천23.6℃
  • 맑음부안25.5℃
  • 맑음서청주24.0℃
  • 맑음고흥24.0℃
  • 맑음청주27.7℃
  • 맑음장흥25.1℃
  • 구름많음제천23.8℃
  • 맑음이천23.9℃
  • 구름조금충주25.1℃
  • 맑음완도26.1℃
  • 구름많음합천24.5℃
  • 맑음통영24.4℃
  • 구름많음홍성25.5℃
  • 맑음정읍25.8℃
  • 구름조금금산24.1℃
  • 2025.09.06 (토)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57:45
  • -
  • +
  • 인쇄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연장선… 팬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
이이경 MC·잔나비 최정훈 게스트 출연… 브랜드 팬덤과의 소통

코카-콜라사가 브랜드와 팬덤 간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브랜드에 얽힌 추억을 소환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시도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MC는 배우 이이경이 맡아 ‘MC 콕따’로 활약하며, 팬들이 직접 들려주는 ‘음료 썰’을 소개한다. 첫 화에는 닥터페퍼(Dr Pepper)의 열혈 팬이자 공식 앰배서더인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이 출연해, 닥터페퍼에 얽힌 기억과 팬들과의 사연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브랜드와의 인연이 감동적”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썰스티’는 단순한 홍보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풀어내는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코카-콜라사는 2017년 ‘코카-콜라 저니 카풀’, 2021년 ‘콕콕콕’ 등 시리즈를 통해도 비슷한 접근을 시도해온 바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단순한 음료 그 이상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감정을 잇는 매개가 되고자 한다”며 “‘썰스티’가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