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 맑음고창군14.8℃
  • 구름많음부산20.3℃
  • 흐림동해13.0℃
  • 흐림영덕14.5℃
  • 맑음금산16.5℃
  • 구름조금정읍14.5℃
  • 구름조금광양시20.3℃
  • 맑음전주15.4℃
  • 맑음장수17.6℃
  • 구름많음천안15.7℃
  • 구름조금부안15.7℃
  • 맑음철원15.3℃
  • 구름조금수원16.0℃
  • 구름조금고흥20.2℃
  • 비북강릉12.3℃
  • 구름많음김해시21.6℃
  • 구름많음의령군18.8℃
  • 흐림경주시15.3℃
  • 흐림대구15.7℃
  • 흐림영주15.7℃
  • 맑음흑산도17.6℃
  • 맑음홍성14.8℃
  • 맑음서귀포22.7℃
  • 맑음백령도13.1℃
  • 구름많음창원19.2℃
  • 흐림문경16.1℃
  • 맑음대전15.6℃
  • 구름많음거창17.1℃
  • 흐림의성17.8℃
  • 구름조금보성군20.4℃
  • 구름많음안동16.9℃
  • 흐림인제13.9℃
  • 흐림울진13.0℃
  • 구름많음원주15.7℃
  • 맑음보령17.3℃
  • 흐림강릉12.8℃
  • 맑음파주13.7℃
  • 구름많음이천16.3℃
  • 흐림추풍령14.5℃
  • 구름많음청주15.1℃
  • 구름조금통영20.1℃
  • 맑음부여15.8℃
  • 맑음남해18.7℃
  • 비울산15.5℃
  • 구름조금광주16.1℃
  • 구름조금서산15.5℃
  • 구름많음충주15.6℃
  • 맑음군산15.4℃
  • 흐림봉화14.8℃
  • 맑음순창군17.8℃
  • 구름조금춘천15.0℃
  • 맑음고창15.2℃
  • 구름조금강진군19.8℃
  • 구름많음제주20.0℃
  • 흐림태백10.3℃
  • 구름많음성산21.4℃
  • 구름조금완도20.4℃
  • 구름조금양평15.2℃
  • 구름많음합천18.7℃
  • 흐림구미16.3℃
  • 구름많음제천16.0℃
  • 구름조금북춘천15.7℃
  • 흐림밀양18.9℃
  • 비포항16.0℃
  • 흐림대관령7.4℃
  • 흐림상주16.8℃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세종14.0℃
  • 흐림영천15.4℃
  • 흐림보은14.2℃
  • 흐림속초12.6℃
  • 구름많음양산시18.5℃
  • 구름조금순천18.9℃
  • 흐림정선군14.2℃
  • 구름많음홍천13.5℃
  • 구름많음거제18.6℃
  • 흐림청송군14.8℃
  • 구름많음서청주15.0℃
  • 흐림영월17.6℃
  • 구름조금영광군
  • 구름많음북창원20.2℃
  • 구름조금여수18.3℃
  • 구름조금임실18.0℃
  • 구름조금장흥19.2℃
  • 흐림울릉도12.4℃
  • 맑음목포14.3℃
  • 구름조금고산19.1℃
  • 구름많음북부산20.5℃
  • 구름조금해남16.8℃
  • 맑음동두천15.5℃
  • 구름조금산청18.2℃
  • 구름조금진주18.7℃
  • 맑음강화14.3℃
  • 맑음인천14.4℃
  • 맑음서울15.4℃
  • 맑음진도군16.6℃
  • 맑음남원16.7℃
  • 2025.10.22 (수)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57:45
  • -
  • +
  • 인쇄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연장선… 팬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
이이경 MC·잔나비 최정훈 게스트 출연… 브랜드 팬덤과의 소통

코카-콜라사가 브랜드와 팬덤 간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브랜드에 얽힌 추억을 소환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시도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MC는 배우 이이경이 맡아 ‘MC 콕따’로 활약하며, 팬들이 직접 들려주는 ‘음료 썰’을 소개한다. 첫 화에는 닥터페퍼(Dr Pepper)의 열혈 팬이자 공식 앰배서더인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이 출연해, 닥터페퍼에 얽힌 기억과 팬들과의 사연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브랜드와의 인연이 감동적”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썰스티’는 단순한 홍보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풀어내는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코카-콜라사는 2017년 ‘코카-콜라 저니 카풀’, 2021년 ‘콕콕콕’ 등 시리즈를 통해도 비슷한 접근을 시도해온 바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단순한 음료 그 이상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감정을 잇는 매개가 되고자 한다”며 “‘썰스티’가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