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 흐림강릉32.3℃
  • 구름조금금산30.1℃
  • 맑음완도30.5℃
  • 구름조금고창군30.9℃
  • 구름많음대관령24.0℃
  • 맑음포항33.3℃
  • 구름조금울산31.0℃
  • 맑음정읍31.5℃
  • 흐림파주24.7℃
  • 맑음해남31.0℃
  • 비북춘천25.6℃
  • 구름조금영광군31.0℃
  • 흐림철원25.8℃
  • 흐림안동30.8℃
  • 흐림정선군29.4℃
  • 구름조금문경30.3℃
  • 천둥번개서울27.4℃
  • 구름많음청주32.2℃
  • 구름많음산청28.4℃
  • 맑음부안30.5℃
  • 구름많음홍성30.0℃
  • 구름조금광주31.3℃
  • 구름많음의령군29.7℃
  • 구름많음천안30.0℃
  • 구름많음성산31.3℃
  • 맑음제주33.6℃
  • 흐림양평26.6℃
  • 맑음영덕32.5℃
  • 구름조금부여29.8℃
  • 맑음고흥31.6℃
  • 흐림원주27.1℃
  • 구름조금고산30.0℃
  • 흐림서산28.7℃
  • 구름조금제천26.2℃
  • 구름조금북창원30.5℃
  • 구름많음추풍령29.4℃
  • 구름많음북강릉31.0℃
  • 구름조금서청주30.5℃
  • 구름많음서귀포29.8℃
  • 맑음경주시31.1℃
  • 구름많음태백27.7℃
  • 구름조금상주30.5℃
  • 맑음여수30.0℃
  • 구름많음이천29.0℃
  • 맑음강진군31.5℃
  • 구름조금목포30.7℃
  • 구름조금보은29.5℃
  • 구름조금울진29.6℃
  • 구름많음합천30.5℃
  • 구름조금부산30.3℃
  • 구름조금보령30.3℃
  • 구름많음거창31.0℃
  • 구름조금충주31.6℃
  • 맑음남해29.6℃
  • 맑음거제30.0℃
  • 구름조금세종30.1℃
  • 구름많음인제24.5℃
  • 구름조금고창31.3℃
  • 구름조금김해시30.7℃
  • 구름조금흑산도30.7℃
  • 천둥번개인천24.7℃
  • 구름조금광양시29.7℃
  • 흐림동두천25.7℃
  • 비수원27.3℃
  • 구름많음장수28.2℃
  • 구름많음의성32.2℃
  • 구름조금순창군31.0℃
  • 흐림속초27.8℃
  • 구름조금임실29.4℃
  • 맑음전주31.4℃
  • 구름조금대전30.6℃
  • 흐림강화23.7℃
  • 구름조금양산시32.0℃
  • 구름많음함양군31.3℃
  • 흐림홍천26.1℃
  • 구름조금구미32.0℃
  • 구름많음북부산31.4℃
  • 맑음대구33.1℃
  • 흐림영주30.2℃
  • 구름조금창원29.9℃
  • 구름많음봉화29.5℃
  • 맑음영천31.5℃
  • 흐림백령도24.0℃
  • 구름많음동해30.4℃
  • 구름조금밀양31.2℃
  • 구름많음진주28.2℃
  • 흐림춘천25.3℃
  • 맑음청송군32.8℃
  • 맑음통영30.3℃
  • 구름조금순천28.0℃
  • 구름많음남원30.9℃
  • 구름많음울릉도28.4℃
  • 맑음진도군30.6℃
  • 맑음보성군31.2℃
  • 구름조금군산30.3℃
  • 흐림영월25.7℃
  • 맑음장흥31.7℃
  • 2025.09.06 (토)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57:45
  • -
  • +
  • 인쇄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연장선… 팬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
이이경 MC·잔나비 최정훈 게스트 출연… 브랜드 팬덤과의 소통

코카-콜라사가 브랜드와 팬덤 간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브랜드에 얽힌 추억을 소환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시도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MC는 배우 이이경이 맡아 ‘MC 콕따’로 활약하며, 팬들이 직접 들려주는 ‘음료 썰’을 소개한다. 첫 화에는 닥터페퍼(Dr Pepper)의 열혈 팬이자 공식 앰배서더인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이 출연해, 닥터페퍼에 얽힌 기억과 팬들과의 사연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브랜드와의 인연이 감동적”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썰스티’는 단순한 홍보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풀어내는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코카-콜라사는 2017년 ‘코카-콜라 저니 카풀’, 2021년 ‘콕콕콕’ 등 시리즈를 통해도 비슷한 접근을 시도해온 바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단순한 음료 그 이상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감정을 잇는 매개가 되고자 한다”며 “‘썰스티’가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