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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남부 르 카스텔레 지역의 폴 리카르 서킷에서 (현지시간 20일 저녁 6시) 진행된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GV60 마그마’가 전 세계에 처음으로 선보였는데요.
이에 앞서 지난
12일 ‘GV60 마그마’를 미리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그 현장...
기대를 가득 안고
GV60 마그마의 미디어 프리뷰 현장에 발걸음을 옮겼을 때, 제네시스의 첫 번째 양산형
고성능 모델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미 분위기는 뜨겁게 달아올라 있었습니다. '마그마'라는 이름처럼, 차분한 외면 속에 강렬한 열정을 품고 있는 이 차가
과연 어떤 경험을 선사할지 궁금증이 최고조에 달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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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을 압도하는 마그마 오렌지의 강렬함 베일이 걷히고
마침내 마그마 오렌지 컬러의 GV60 마그마가 모습을 드러내는 순간,
현장에서는 작은 탄성이 터져 나왔습니다.
단순히 눈에 띄는 색상을 넘어, '마그마 오렌지'는 제네시스가 지향하는 고성능 럭셔리의 정체성을
명확히 보여주는 듯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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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고 넓은 스탠스(Low
and wide stance)는 공격적이면서도 우아한 자태를 뽐냈고, 공력 성능 개선을
위한 디자인 요소들이 곳곳에 녹아들어 있었죠. 마치 트랙 위를 질주하기 위해 태어난 예술 작품 같았습니다.
전면부 카나드와 후면부 공력 최적화 구조, 신규 후면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블랙으로 마감된 레터링
하나하나가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퍼포먼스적 관점으로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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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0마력, 숨 막히는 가속의 순간을 상상해보면, 'GV60 마그마'는 제네시스 양산 전동화 모델 중 가장 뛰어난
동력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 마력)와 최대 토크 740Nm를 발휘하며, 부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약 15초간 최고 출력 478kW(650마력), 최대 토크 790Nm까지 성능이 폭발적으로 상승합니다.
특히 후륜 모터는 고출력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런치컨트롤을 활용하면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km까지 단 10.9초 만에 도달하는 압도적인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최고 속도가 시속 264km에 이른다는 설명은 심장을 더욱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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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전 매력,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의 조화로운 실내 도어를 열고 실내로 들어서자, 예상치 못한 반전 매력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외장의 강렬함과는 또 다른 세련되고 감성적인 분위기가
앞도적이습니다. 시트, 콘솔 커버, 도어 트림, 도어 암레스트 등 손길이 닿는 대부분의 영역이 부드러운
샤무드 소재로 마감되어 있었고, 오렌지 또는 애쉬 화이트 컬러의 스티치와 퀼팅 디테일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운전자를 완벽하게 감싸 안는 듯한 버킷 시트는 단순히 화려한 것을 넘어, 주행의 몰입도를 극대화할 섬세한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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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운 차음 유리가 적용된 윈드실드와 도어, 개선된 도어 실링 덕분에 실내는 마치 고요한 자신만의 공간 같아서, 고성능
차량 특유의 소음 대신 오직 차량과 제가 교감하는 듯한 차분함 속에서 엄청난 퍼포먼스를 마주할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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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을 울리는 가상 사운드의 향연 'GV60 마그마'는 운전자에게 단순히 빠른 속도 그 이상의 몰입감을
선사했습니다. 마그마 전용 드라이브 모드와 런치컨트롤 같은 특화 기능 외에도, 마그마만의 주행 감성을 담은 전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e-ASD+)이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여기에 고성능 6기통
엔진 사운드를 재현하는 가상 변속 시스템(VGS)을 통해 실제 내연기관의 웅장함과 전기차의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운전자의 오감을 자극하며,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제네시스의 섬세한 배려라고 느껴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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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60 마그마'는 2026년 1월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12월 10일부터 제네시스 수지에서 실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그마 오렌지의 강렬한 잔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네요.
불꽃 같은
GV60 마그마를 도로 위에서 만날 날이 기다려집니다.
제네시스의 용기 있는 첫걸음, 그 뜨거운 여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CWN 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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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GV60 마그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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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장(mm) |
4,6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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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폭(mm) |
1,9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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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고(mm) |
1,5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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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간거리(mm) |
2,9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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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지상고(mm) |
1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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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모터 |
최고 출력(kW) |
전륜: 166 (부스트모드 기준 175) 후륜: 282 (부스트모드 기준 303) 합산: 448 (부스트모드 기준 478, 650P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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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토크(Nm) |
전륜: 350 (부스트모드 기준 370) 후륜: 390 (부스트모드 기준 420) 합산: 740 (부스트모드 기준 7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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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배터리 용량(kWh) |
84 (셀 제조사: SK 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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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kg) |
2,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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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스펙 |
275/35/R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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