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그래비티×구혜선 협업 제품 구롤 출시… 기존 헤어롤 한계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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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비티×구혜선 협업 제품 구롤 출시… 기존 헤어롤 한계 혁신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2:4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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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성·환경성 높인 특허 제품… 자가복원 구조로 사용성 강화
KAIST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판매 개시

폴리페놀 기반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Grabity)가 배우이자 KAIST 대학원생인 구혜선과 협업한 신제품 펼치는 헤어롤 ‘구롤(KOO Roll)’을 20일 출시했다.

▲ 자료제공=그래비티 샴푸

구롤은 기존 헤어롤의 단점을 보완해 휴대성과 환경성, 기능성을 강화한 특허 제품으로, 구혜선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기반으로 그래비티 제조사 폴리페놀 팩토리가 완성했다. 제품은 20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마켓컬리, 지그재그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시코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며, 25일부터는 올리브영 해외 온라인몰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기존 둥근 형태의 헤어롤을 재해석해 금속 평판이 아닌 웨이브 몰드 구조로 성형한 뒤 실리콘 라미네이팅으로 마감한 고기능성 고분자 복합소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헤어롤을 손쉽게 펼치고 접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휴대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구조적 설계를 통해 열이나 전기 없이도 가벼운 스냅 동작만으로 본래 형태로 복원되는 자가복원 기능을 구현했다.

▲ 자료제공=그래비티 샴푸

그래비티는 기존 헤어롤의 플라스틱 몸통을 제거하고 벨크로의 헤어 부분에만 최소한의 플라스틱을 적용해 기존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80% 절감했다. 그 결과 가벼운 무게와 작은 부피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유연한 착용감과 안정적인 복원력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도 장점이다.

신제품 구롤은 성수바이브, 힙지로폼 등 감각적인 패턴을 적용한 총 4가지 시리즈, 8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며, 소비자가는 12,800원(2입)이다.

그래비티 윤현주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협업에 대해 “KAIST 스타트업 선배 기업으로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후배들의 창업과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며 “학생 창업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재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래비티는 KAIST 원천기술 기반의 폴리페놀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로,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군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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