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첫날 하루 거래액 1000억원 기록

  • 맑음해남18.3℃
  • 구름조금서귀포23.7℃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거창15.9℃
  • 흐림동해17.6℃
  • 구름많음의성17.5℃
  • 흐림금산17.8℃
  • 맑음청주19.5℃
  • 맑음대구18.7℃
  • 구름조금제주22.0℃
  • 맑음장수14.1℃
  • 맑음북창원21.2℃
  • 흐림봉화17.0℃
  • 흐림대관령13.3℃
  • 흐림태백14.5℃
  • 맑음북춘천17.0℃
  • 맑음서산17.3℃
  • 흐림충주18.7℃
  • 맑음강진군18.8℃
  • 구름조금영덕17.8℃
  • 구름조금흑산도22.2℃
  • 흐림속초16.8℃
  • 비울릉도18.1℃
  • 비북강릉16.7℃
  • 구름많음경주시20.0℃
  • 흐림영주17.9℃
  • 맑음성산20.4℃
  • 구름조금부산22.3℃
  • 구름조금거제20.2℃
  • 구름조금영광군18.7℃
  • 구름조금안동18.0℃
  • 구름조금춘천17.1℃
  • 구름많음서울19.5℃
  • 구름조금구미18.8℃
  • 맑음밀양19.5℃
  • 맑음양산시20.1℃
  • 맑음남해19.3℃
  • 구름조금영천17.4℃
  • 구름조금수원18.7℃
  • 맑음군산18.2℃
  • 맑음북부산19.6℃
  • 구름조금동두천16.5℃
  • 맑음천안16.2℃
  • 구름많음백령도18.8℃
  • 흐림철원17.4℃
  • 흐림강릉17.5℃
  • 구름많음포항20.5℃
  • 흐림완도21.6℃
  • 맑음부여17.1℃
  • 맑음목포21.6℃
  • 구름조금통영20.5℃
  • 맑음울산19.3℃
  • 구름많음홍천17.0℃
  • 맑음보은16.3℃
  • 흐림정선군15.5℃
  • 맑음대전19.0℃
  • 구름조금서청주16.8℃
  • 구름조금인제16.0℃
  • 맑음보령18.1℃
  • 구름많음파주17.0℃
  • 맑음창원21.4℃
  • 맑음여수21.2℃
  • 맑음고산23.1℃
  • 구름조금강화18.5℃
  • 맑음함양군16.3℃
  • 구름많음이천18.9℃
  • 맑음문경16.4℃
  • 맑음합천18.1℃
  • 맑음순천16.1℃
  • 맑음산청16.8℃
  • 맑음김해시20.4℃
  • 구름조금정읍18.3℃
  • 맑음광주19.6℃
  • 흐림영월16.9℃
  • 맑음장흥17.6℃
  • 구름많음울진18.0℃
  • 맑음광양시19.0℃
  • 맑음의령군16.5℃
  • 맑음보성군17.8℃
  • 맑음고흥17.1℃
  • 맑음부안18.6℃
  • 맑음남원17.3℃
  • 맑음임실16.5℃
  • 맑음전주18.9℃
  • 맑음고창군17.7℃
  • 맑음진주16.1℃
  • 흐림추풍령17.2℃
  • 맑음인천18.1℃
  • 맑음순창군16.9℃
  • 구름많음청송군18.3℃
  • 박무홍성17.3℃
  • 맑음고창18.2℃
  • 흐림양평18.9℃
  • 구름조금상주17.6℃
  • 흐림원주18.5℃
  • 구름조금세종17.7℃
  • 맑음진도군18.2℃
  • 2025.09.21 (일)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첫날 하루 거래액 1000억원 기록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5:02:13
  • -
  • +
  • 인쇄
고객 참여형 이벤트에 총 100만명 참여
▲ 사진=G마켓
[CWN 조승범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첫날 매출이 약 1000억원을 넘겼다고 8일 밝혔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인 지난 7일 하루 113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는 직전 행사였던 지난해 11월 빅스마일데이에 비해 10%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이는 중국 이커머스로 대표되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월 평균 결제추정액(약 2700억원)의 40%가 넘는 규모이며, 테무의 1분기 결제추정액(약 911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다.

디지털기기와 생활가전이 첫날 실적을 견인했다. 전일 G마켓과 옥션 누적 랭킹 1위는 하루만에 40억원어치 이상 팔린 로보락 로봇청소기(S8 MaxV Ultra)다. LG에어컨, 삼성냉장고, LG 제습기 등 디지털가전 외에도 콜라, 물티슈, 쌀 등 생필품 품목들도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쇼핑지원금을 랜덤 지급하는 ‘출석하면 캐시 증정’ 이벤트와 현대차 캐스퍼 경품 추첨 이벤트 등에 총 100만여명이 참여했으며, 첫날 진행한 총 6회의 라이브 방송은 누적시청자 수 300만명을 넘어섰다.

연회비를 내린 멤버십 프로모션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좋았다. 연회비 4900원 인하 혜택에 힘입어, 7일 하루 동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가입자가 몰려 역대 하루 최대 가입자 수를 경신했다. 이는 지난해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 가입자 수에 비해 3배 이상 많은 숫자다.

빅스마일데이 첫날 거래액 중 60%가 멤버십 회원을 통해 발생했고, 이들이 구입한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는 일반 회원 대비 23%가량 높았다.

G마켓 관계자는 “행사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첫날의 분위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