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90 스트라달레 대비 50cv 향상된 출력과 동일한 무게로 역대 최고 출력당 중량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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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양산 모델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스포츠카 '849 테스타로사(849 Testarossa)'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며 한국 슈퍼카 시장에 뜨거운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지난 14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진행된 코리아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페라리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이 그 웅장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849 테스타로사는 단순한 '스포츠
카'를 넘어, 성능의 한계를 시험하고 극한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파일럿 카'로서 페라리 라인업의 정점에 위치하는
모델입니다.
모델명 '테스타로사'는 1950년대 전설적인 레이싱카
500 TR의 붉은색 캠 커버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상징적인
엔진을 의미합니다. 이후 1984년, 디자인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테스타로사 로드카에 공식 채택되었죠. 849 테스타로사는
이 전설적인 이름을 계승하며 페라리의 레이싱 DNA와 엔지니어링 정수를 고스란히 담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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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9 테스타로사의 심장에는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완전히 재설계되어 830마력(cv)을 발휘하며, 여기에 3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총 1,050마력(cv)이라는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는 전작 SF90 스트라달레 대비 50마력 증가한 수치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2.3초 만에 도달하는 경이로운 가속 성능을 보여줍니다. 특히, 대대적인 경량화 작업을 통해 SF90 스트라달레와 동일한 중량을 유지하면서도 페라리 양산차 역사상 최고의 출력당 중량비(1.5kg/cv)를 달성하여 최고의 성능 효율을 이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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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성능을 완벽하게 뒷받침하기 위해 공기역학
성능 또한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1970년대 스포츠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시속 250km에서 415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하며, 이는 SF90 스트라달레 대비 25kg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후면의 액티브 스포일러와 고정식 트윈 테일 구조는 기능성과
미학적 완성도를 동시에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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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제어 시스템 역시 진일보하여, 페라리 최초로 도입된 'FIVE(Ferrari Integrated
Vehicle Estimator)' 시스템은 차량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예측해 트랙션 컨트롤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최적화합니다.
브레이크-바이-와이어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대형 브레이크 시스템은 모든 주행 상황에서 더욱 정밀하고 일관된 제동 성능을 보장하며
드라이버에게 최상의 신뢰감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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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설계로 몰입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운전자는 디지털 계기판과 새로운 HMI(Human Machine
Interface)를 통해 차량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동승자 또한 전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 정보를 함께 확인하며 드라이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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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란체스코 비앙키(Francesco
Bianchi) 페라리 극동 및 중동 지역 총괄은 "849 테스타로사는 페라리가
할 수 있는 가장 대담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본질을 재정의한 걸작"이라며, "페라리가 추구하는 궁극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있는 한국 고객들에게 이 기념비적인 모델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쿠페 모델은 7억 후반대부터, 컨버터블 모델 8억 후반대부터 시작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설명했습니다.
CWN 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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