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븐일레븐 "편의점 궁금한 점, ′챗봇 브니′에게 물어보세요"

  • 구름많음제천5.8℃
  • 흐림장수4.2℃
  • 구름많음진주9.8℃
  • 흐림파주5.0℃
  • 구름조금통영10.6℃
  • 흐림홍성7.8℃
  • 구름많음수원6.6℃
  • 구름많음보성군9.0℃
  • 구름많음강릉10.4℃
  • 흐림영광군8.3℃
  • 흐림보령8.0℃
  • 구름많음고산11.3℃
  • 흐림인제5.0℃
  • 맑음부산11.0℃
  • 구름많음거창6.7℃
  • 구름많음고창7.9℃
  • 구름많음임실6.5℃
  • 맑음양산시12.0℃
  • 흐림정선군4.8℃
  • 흐림서청주7.2℃
  • 박무서울6.5℃
  • 구름많음원주6.9℃
  • 구름조금영천8.2℃
  • 구름많음광양시8.2℃
  • 흐림정읍8.3℃
  • 흐림군산8.3℃
  • 흐림해남9.2℃
  • 맑음남해9.3℃
  • 맑음창원10.0℃
  • 구름많음백령도6.5℃
  • 흐림서산7.4℃
  • 맑음서귀포11.8℃
  • 구름많음강진군9.2℃
  • 흐림흑산도8.9℃
  • 구름많음고창군8.0℃
  • 흐림천안6.5℃
  • 구름많음상주4.9℃
  • 구름조금성산11.0℃
  • 구름많음문경6.9℃
  • 흐림부안8.6℃
  • 맑음영주5.6℃
  • 구름많음대구10.3℃
  • 구름많음산청7.2℃
  • 구름많음금산7.5℃
  • 구름많음울진10.7℃
  • 맑음포항9.4℃
  • 흐림세종7.5℃
  • 구름많음순창군7.5℃
  • 구름많음제주11.6℃
  • 흐림강화5.5℃
  • 구름많음전주7.3℃
  • 구름많음안동6.8℃
  • 구름많음의성6.2℃
  • 비청주7.8℃
  • 구름많음거제11.0℃
  • 구름많음충주6.0℃
  • 구름조금경주시8.7℃
  • 구름많음보은6.1℃
  • 맑음영덕8.9℃
  • 구름많음영월6.0℃
  • 구름많음청송군7.0℃
  • 구름조금봉화5.5℃
  • 흐림태백3.6℃
  • 구름많음이천7.7℃
  • 흐림속초7.0℃
  • 흐림부여8.2℃
  • 구름많음대관령1.4℃
  • 구름많음광주8.4℃
  • 흐림동두천5.1℃
  • 구름많음양평7.2℃
  • 구름조금합천9.6℃
  • 비북춘천6.0℃
  • 구름많음장흥8.9℃
  • 비울릉도8.0℃
  • 구름많음홍천6.5℃
  • 구름조금여수9.2℃
  • 구름많음추풍령6.6℃
  • 흐림목포9.0℃
  • 구름많음밀양10.8℃
  • 맑음김해시10.4℃
  • 맑음울산9.2℃
  • 구름많음고흥9.4℃
  • 흐림춘천6.4℃
  • 구름많음완도9.7℃
  • 흐림철원5.0℃
  • 흐림북강릉9.4℃
  • 구름많음대전7.9℃
  • 구름많음진도군9.4℃
  • 구름많음동해10.1℃
  • 맑음북창원10.7℃
  • 구름많음함양군6.2℃
  • 구름많음순천6.9℃
  • 맑음의령군7.9℃
  • 박무인천5.8℃
  • 구름조금구미7.6℃
  • 맑음북부산11.2℃
  • 구름많음남원7.6℃
  • 2025.11.25 (화)

세븐일레븐 "편의점 궁금한 점, '챗봇 브니'에게 물어보세요"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1-22 13:50:00
  • -
  • +
  • 인쇄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스마트한 업무 지원을 위한 실시간 정보 메신저 '챗봇 브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챗봇 브니'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로 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만큼 접근성이 좋고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챗봇 브니'와 플러스 친구를 맺고 점포 POS 화면에 형성되어 있는 QR코드를 인식한 후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챗봇 브니'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철저한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세븐일레븐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문의에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내용을 인식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주요 신상품이나 각종 시설·장비 관리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함으로써 점포 운영 효율 증진을 위한 정보 메신저로서 '챗봇 브니'의 활용 가치를 더욱 높였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질의도 문장이 아닌 키워드 중심형으로 구성하여 1~2개의 단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답변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챗봇 브니' 서비스가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높이고 편리한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철 세븐일레븐 서비스혁신팀장은 "올해 초 친절·청결 1등 편의점을 선포하고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전사적인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역량과 오퍼레이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려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특급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