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븐일레븐 "편의점 궁금한 점, ′챗봇 브니′에게 물어보세요"

  • 구름많음청주21.3℃
  • 구름많음김해시20.4℃
  • 흐림백령도20.5℃
  • 구름많음흑산도21.1℃
  • 흐림순창군21.0℃
  • 비홍성20.5℃
  • 흐림영천19.2℃
  • 흐림군산20.8℃
  • 흐림충주19.7℃
  • 구름많음태백14.4℃
  • 흐림영주19.1℃
  • 흐림강진군20.7℃
  • 흐림대전20.7℃
  • 구름많음울릉도21.3℃
  • 흐림천안19.4℃
  • 흐림구미19.9℃
  • 흐림영월18.4℃
  • 흐림수원20.9℃
  • 흐림장흥20.8℃
  • 흐림고흥20.7℃
  • 흐림남해21.1℃
  • 흐림동두천19.2℃
  • 구름조금서귀포22.7℃
  • 흐림서산20.5℃
  • 흐림홍천18.8℃
  • 흐림정선군16.9℃
  • 흐림의령군20.4℃
  • 흐림진도군19.9℃
  • 흐림북춘천18.4℃
  • 구름많음양산시20.6℃
  • 박무울산19.2℃
  • 흐림고창군21.5℃
  • 박무여수22.1℃
  • 흐림이천20.3℃
  • 흐림전주21.6℃
  • 흐림인제16.7℃
  • 구름많음영덕18.5℃
  • 맑음부산20.9℃
  • 흐림청송군17.8℃
  • 흐림광양시21.4℃
  • 흐림진주20.2℃
  • 흐림의성19.5℃
  • 흐림정읍21.8℃
  • 박무목포21.9℃
  • 흐림대관령11.8℃
  • 맑음거제19.6℃
  • 흐림속초19.1℃
  • 흐림원주19.8℃
  • 흐림남원20.9℃
  • 흐림양평20.2℃
  • 흐림영광군21.3℃
  • 흐림함양군21.0℃
  • 흐림제천18.7℃
  • 흐림동해17.4℃
  • 흐림부여20.2℃
  • 흐림강화20.3℃
  • 구름조금제주22.8℃
  • 흐림인천22.0℃
  • 흐림북강릉18.2℃
  • 구름많음세종20.4℃
  • 흐림고창21.6℃
  • 흐림밀양21.2℃
  • 구름많음합천21.0℃
  • 박무북부산19.5℃
  • 구름조금통영20.7℃
  • 흐림거창20.5℃
  • 흐림추풍령19.1℃
  • 흐림해남21.4℃
  • 흐림경주시19.4℃
  • 구름많음북창원22.1℃
  • 구름많음강릉19.3℃
  • 구름조금고산22.5℃
  • 흐림안동20.0℃
  • 박무창원21.2℃
  • 구름많음포항20.1℃
  • 흐림춘천19.0℃
  • 구름많음산청20.1℃
  • 흐림철원18.1℃
  • 구름많음보은19.6℃
  • 구름많음울진18.1℃
  • 흐림문경19.5℃
  • 구름많음완도21.3℃
  • 흐림장수18.9℃
  • 흐림서울21.9℃
  • 흐림광주21.4℃
  • 흐림임실20.1℃
  • 흐림순천19.7℃
  • 흐림파주19.2℃
  • 흐림서청주19.6℃
  • 흐림금산20.6℃
  • 흐림상주19.8℃
  • 흐림부안21.3℃
  • 흐림보성군21.4℃
  • 구름조금성산22.2℃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봉화18.0℃
  • 흐림보령21.1℃
  • 2025.10.05 (일)

세븐일레븐 "편의점 궁금한 점, '챗봇 브니'에게 물어보세요"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1-22 13:50:00
  • -
  • +
  • 인쇄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스마트한 업무 지원을 위한 실시간 정보 메신저 '챗봇 브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챗봇 브니'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로 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만큼 접근성이 좋고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챗봇 브니'와 플러스 친구를 맺고 점포 POS 화면에 형성되어 있는 QR코드를 인식한 후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챗봇 브니'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철저한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세븐일레븐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문의에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내용을 인식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주요 신상품이나 각종 시설·장비 관리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함으로써 점포 운영 효율 증진을 위한 정보 메신저로서 '챗봇 브니'의 활용 가치를 더욱 높였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질의도 문장이 아닌 키워드 중심형으로 구성하여 1~2개의 단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답변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챗봇 브니' 서비스가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높이고 편리한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철 세븐일레븐 서비스혁신팀장은 "올해 초 친절·청결 1등 편의점을 선포하고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전사적인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역량과 오퍼레이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려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특급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