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학교 커리큘럼에 코딩을 넣어야 하는 이유"

  • 천둥번개서울8.3℃
  • 흐림군산9.2℃
  • 구름조금고산14.5℃
  • 맑음양산시6.6℃
  • 맑음영덕8.1℃
  • 흐림강화6.8℃
  • 비전주8.9℃
  • 흐림춘천2.8℃
  • 흐림해남8.2℃
  • 구름많음원주5.6℃
  • 구름조금봉화-1.9℃
  • 구름많음정선군0.8℃
  • 박무부산10.5℃
  • 맑음합천4.3℃
  • 흐림영광군10.6℃
  • 흐림성산13.4℃
  • 맑음남해10.0℃
  • 비광주9.7℃
  • 흐림양평
  • 흐림천안6.9℃
  • 흐림영주1.2℃
  • 맑음북창원7.8℃
  • 구름많음산청2.7℃
  • 구름조금영천1.2℃
  • 흐림남원6.2℃
  • 흐림고창
  • 흐림보성군7.5℃
  • 구름많음함양군3.0℃
  • 천둥번개수원7.4℃
  • 흐림정읍10.0℃
  • 맑음의령군1.6℃
  • 흐림철원4.7℃
  • 구름많음속초7.8℃
  • 흐림세종8.8℃
  • 맑음울릉도12.0℃
  • 비홍성9.4℃
  • 맑음밀양1.9℃
  • 구름많음강진군7.1℃
  • 흐림금산3.8℃
  • 박무여수10.6℃
  • 구름많음태백1.6℃
  • 구름많음상주7.7℃
  • 구름많음인제2.4℃
  • 박무대구3.8℃
  • 박무북춘천2.8℃
  • 구름조금대관령-0.3℃
  • 구름많음구미3.1℃
  • 흐림임실6.0℃
  • 구름많음동해10.0℃
  • 흐림서산8.6℃
  • 흐림파주6.3℃
  • 흐림동두천6.4℃
  • 구름조금청송군-1.0℃
  • 박무울산6.2℃
  • 박무북부산4.0℃
  • 구름많음제주15.5℃
  • 맑음통영10.1℃
  • 박무포항8.4℃
  • 흐림홍천2.7℃
  • 흐림순창군6.7℃
  • 구름많음의성0.1℃
  • 비인천8.3℃
  • 구름많음울진9.9℃
  • 구름많음영월1.7℃
  • 천둥번개청주8.6℃
  • 흐림진도군12.3℃
  • 구름많음완도11.8℃
  • 맑음거제9.6℃
  • 구름많음제천2.4℃
  • 구름많음강릉10.2℃
  • 박무안동2.1℃
  • 박무목포12.0℃
  • 구름많음추풍령2.1℃
  • 연무북강릉9.2℃
  • 박무창원8.2℃
  • 맑음김해시7.6℃
  • 구름많음광양시8.1℃
  • 흐림보령10.0℃
  • 흐림고흥10.9℃
  • 흐림순천3.6℃
  • 흐림이천6.2℃
  • 천둥번개서귀포14.1℃
  • 천둥번개대전9.0℃
  • 흐림부안10.6℃
  • 흐림부여8.7℃
  • 구름많음장흥6.3℃
  • 맑음진주2.9℃
  • 흐림보은3.9℃
  • 흐림서청주7.7℃
  • 맑음경주시2.5℃
  • 구름조금흑산도9.8℃
  • 흐림장수8.3℃
  • 구름많음충주5.3℃
  • 구름많음문경3.8℃
  • 비백령도7.8℃
  • 흐림고창군
  • 흐림거창0.7℃
  • 2025.11.25 (화)

"학교 커리큘럼에 코딩을 넣어야 하는 이유"

Travis Williams / 기사승인 : 2019-04-15 18:18:07
  • -
  • +
  • 인쇄

가정부터 직장까지 기술과 컴퓨팅 기기에 둘러싸여 있는 시대에, 제2의 직업은 IT 직업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최대한 빨리 기술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수적이다.

실제 많은 선진국들이 이미 코딩(Coding)을 초등학교 교육의 일부로 만들었다. 유럽연합의 이러한 움직임의 선구자 중 한 곳인 영국은 5세에서 16세 사이의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컴퓨터 과학 수업을 지도했다. 그들의 강의에는 자바(java)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 코드 디버깅 방법 및 알고리즘 학습이 포함된다. 이 아이디어는 디지털로 읽고 쓸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새로운 기술의 잠재력과 힘에 대한 생각을 그들의 마음속에 심어주기 위한 것이다.

14일(현지시간) 인도 매체인 그레이터카슈미르(greaterkashmir.com)는 Muhammad Mamoon의 기고를 통해 많은 선진국들이 이미 코딩을 초등학교 교육의 일부로 만들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그러면서 Muhammad Mamoon은 "카슈미르(Kashmir) 지역의 초, 중등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강의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자면, 우리는 컴퓨터를 시작하는 방법, 마우스 오른쪽과 왼쪽 클릭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배우는 방법 등을 배우지 않는다"면서 "문제의 핵심은 우리가 우리의 젊은 사람들에게 생각할 기회를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정확히 말하면 코딩을 배우지 않는 것이다. 코딩은 아이들에게 아이디어를 만들어낸다. 그것은 논리, 계산적 사고, 비판적 사고를 만들어내는데, 이것이 미래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다. 코딩은 애드온(add-on) 기술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의 선구자와 혁신자가 되는 마인드를 키운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우리가 컴퓨터 과학 수업을 필수적으로 요구하지 않는 한, 우리는 계속해서 미래의 기술 추종자가 될 것이고, 기업가 정신을 통해 우리를 위해 미래를 이끌어 줄 사람들을 낳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그는 셰익스피어를 인용, "아이들은 무엇을 생각할 지가 아닌 어떻게 생각할 지를 가르쳐야 한다(Children must be taught how to think and not what to think)"고 전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