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학교 커리큘럼에 코딩을 넣어야 하는 이유"

  • 흐림보령21.4℃
  • 흐림세종20.6℃
  • 구름많음정읍21.9℃
  • 흐림대관령11.8℃
  • 구름많음강진군21.1℃
  • 흐림보은19.8℃
  • 흐림인천22.1℃
  • 구름많음부여19.7℃
  • 흐림서산20.8℃
  • 흐림영월18.7℃
  • 구름많음울산19.3℃
  • 흐림해남21.3℃
  • 흐림태백14.9℃
  • 흐림양산시22.3℃
  • 흐림부안21.5℃
  • 흐림문경19.8℃
  • 흐림인제17.0℃
  • 구름많음대전20.5℃
  • 흐림파주19.7℃
  • 구름많음제주23.4℃
  • 구름많음통영21.6℃
  • 흐림진도군21.1℃
  • 흐림합천21.3℃
  • 구름많음경주시19.8℃
  • 흐림춘천19.8℃
  • 구름조금성산22.4℃
  • 흐림철원18.1℃
  • 흐림상주20.2℃
  • 흐림밀양21.7℃
  • 구름많음전주21.6℃
  • 구름많음구미20.4℃
  • 구름많음영광군21.5℃
  • 흐림북춘천19.0℃
  • 구름많음서청주19.6℃
  • 구름많음원주20.4℃
  • 구름많음거제20.1℃
  • 흐림포항20.4℃
  • 구름조금고산22.9℃
  • 흐림홍성20.7℃
  • 흐림영주19.2℃
  • 구름많음부산21.9℃
  • 흐림속초19.3℃
  • 흐림안동20.3℃
  • 흐림영덕18.5℃
  • 구름많음광양시21.9℃
  • 맑음남해20.8℃
  • 구름많음고창군21.5℃
  • 구름많음임실20.1℃
  • 흐림남원20.9℃
  • 구름많음강릉19.2℃
  • 흐림울진18.5℃
  • 흐림제천19.0℃
  • 흐림추풍령19.8℃
  • 구름많음의령군20.7℃
  • 구름많음여수22.3℃
  • 구름많음보성군20.7℃
  • 흐림창원21.9℃
  • 흐림북창원22.7℃
  • 흐림대구20.8℃
  • 흐림영천18.9℃
  • 구름많음순천19.4℃
  • 흐림의성19.8℃
  • 흐림서울22.2℃
  • 흐림목포22.0℃
  • 흐림정선군17.3℃
  • 흐림봉화17.9℃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군산21.0℃
  • 흐림함양군21.2℃
  • 구름많음순창군21.2℃
  • 흐림홍천19.6℃
  • 흐림백령도20.5℃
  • 구름많음청주21.3℃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고창21.8℃
  • 구름많음울릉도21.3℃
  • 구름많음금산20.9℃
  • 흐림김해시20.8℃
  • 구름많음진주20.7℃
  • 구름많음완도20.2℃
  • 구름많음고흥19.5℃
  • 흐림장수19.0℃
  • 흐림거창20.5℃
  • 구름많음광주21.5℃
  • 흐림장흥21.1℃
  • 구름많음흑산도21.0℃
  • 흐림강화20.0℃
  • 구름조금서귀포23.8℃
  • 흐림수원21.1℃
  • 흐림청송군17.8℃
  • 흐림양평20.7℃
  • 흐림북부산22.0℃
  • 구름많음북강릉18.0℃
  • 흐림이천20.4℃
  • 흐림동두천19.7℃
  • 구름많음충주19.2℃
  • 흐림천안19.4℃
  • 2025.10.05 (일)

"학교 커리큘럼에 코딩을 넣어야 하는 이유"

Travis Williams / 기사승인 : 2019-04-15 18:18:07
  • -
  • +
  • 인쇄

가정부터 직장까지 기술과 컴퓨팅 기기에 둘러싸여 있는 시대에, 제2의 직업은 IT 직업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최대한 빨리 기술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수적이다.

실제 많은 선진국들이 이미 코딩(Coding)을 초등학교 교육의 일부로 만들었다. 유럽연합의 이러한 움직임의 선구자 중 한 곳인 영국은 5세에서 16세 사이의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컴퓨터 과학 수업을 지도했다. 그들의 강의에는 자바(java)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 코드 디버깅 방법 및 알고리즘 학습이 포함된다. 이 아이디어는 디지털로 읽고 쓸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새로운 기술의 잠재력과 힘에 대한 생각을 그들의 마음속에 심어주기 위한 것이다.

14일(현지시간) 인도 매체인 그레이터카슈미르(greaterkashmir.com)는 Muhammad Mamoon의 기고를 통해 많은 선진국들이 이미 코딩을 초등학교 교육의 일부로 만들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그러면서 Muhammad Mamoon은 "카슈미르(Kashmir) 지역의 초, 중등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강의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자면, 우리는 컴퓨터를 시작하는 방법, 마우스 오른쪽과 왼쪽 클릭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배우는 방법 등을 배우지 않는다"면서 "문제의 핵심은 우리가 우리의 젊은 사람들에게 생각할 기회를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정확히 말하면 코딩을 배우지 않는 것이다. 코딩은 아이들에게 아이디어를 만들어낸다. 그것은 논리, 계산적 사고, 비판적 사고를 만들어내는데, 이것이 미래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다. 코딩은 애드온(add-on) 기술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의 선구자와 혁신자가 되는 마인드를 키운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우리가 컴퓨터 과학 수업을 필수적으로 요구하지 않는 한, 우리는 계속해서 미래의 기술 추종자가 될 것이고, 기업가 정신을 통해 우리를 위해 미래를 이끌어 줄 사람들을 낳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그는 셰익스피어를 인용, "아이들은 무엇을 생각할 지가 아닌 어떻게 생각할 지를 가르쳐야 한다(Children must be taught how to think and not what to think)"고 전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