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지난주, 애플워치 시리즈6과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4를 공개하며,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애플은 이 외에도 아이폰12를 포함한 여러 신제품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 중, 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애플의 헤드셋인 에어팟 스튜디오(AirPods Studio)이다. 최근, 애플 정보통으로 알려진 L0vetodream 등 일부 소식통이 에어팟 스튜디오의 스펙과 렌더링 이미지를 사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에어팟 스튜디오, U1칩 탑재 전망
L0vetodream은 트위터에서 수 차례에 걸쳐 에어팟 스튜디오의 스펙을 공개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초광대역칩인 U1 칩이 탑재된다는 전망이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U1 칩이 사물인터넷 실현의 시작이 될 것이라는 정보도 공유했다.
또 다른 유명 소식통인 존 프로서(Jon Prosser)도 트위터를 통해 에어팟 스튜디오의 주요 스펙과 렌더링 이미지를 함께 게재했다. 그는 에어팟 스튜디오가 왼쪽, 오른쪽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고, USB-C 포트를 지원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헤드폰 잭이 없고, 가죽과 메탈 소재로 제작됐음을 짐작하게 하는 글을 게재했다.
AirPods Studio
— Jon Prosser (@jon_prosser) September 16, 2020
(codename: B515)
- High quality leather / metal
- Magnetic ear cups
- Reversible - detects R/L ear
- No headphone jack
- USBC port
These are the renders we were making in order to protect the source. pic.twitter.com/6Abg2TgxiZ
U1 칩, 애플 생태계의 핵심될까
L0vetodream은 에어팟 스튜디오에 U1 칩이 탑재된다는 소식을 전하며, U1 칩이 거리와 방향을 감지할 수 있으며 향후 애플의 전체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U1 칩은 최근 공개된 애플워치 시리즈 6에도 탑재됐다. 애플의 설명에 따르면, U1칩은 초광대역 무선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에 다른 기기보다 위치를 더욱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
또한, 애플은 U1 칩이 차세대 디지털 차량 키 사용을 비롯한 각종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는 등 단거리 무선 원격 제어 기능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애플 생태계에서 U1 칩이 어떤 영향을 줄지 더욱 주목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