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모니터,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프로그래밍할 때 수많은 코드와 라이브러리를 보기 위해 여러 개의 창을 열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작은 모니터로는 긴 코드를 한눈에 보기 어려워 대형 모니터 또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머가 많다. 그런데 코딩할 때 사용할 모니터는 어떤 점을 고려야 될까?
더 힐탑 뉴스가 코딩을 위한 모니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6가지 사항을 소개했다.
1. 해상도 및 크기
컴퓨터 모니터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당연히 화면 해상도와 크기일 것이다. 화소 밀도가 높으면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다. 픽셀을 추적하면 결과가 픽셀화된 이미지나 텍스트가 될 수 있다. 특히 수많은 이미지와 텍스트를 보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에게 화면 해상도는 큰 영향을 미친다.
2480 x 1024 화소 해상도 및 인치당 109픽셀의 27인치 모니터는 화면 해상도를 저하하지 않고 모든 데스크톱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이 27인치보자 작을 경우 멀티 태스킹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만약 매우 큰 화면을 사용하더라도 사용하는 한 눈에 모든 것을 주시해야 한다.
2. 패널
모니터 패널은 3가지 유형이 있다. IPS(평면 내 이동), VA(수직 방향), TN(트위스트 네매틱스)가 그것이다. 일반적으로 IPS 패널은 색상과 해상도가 높고 시야각이 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좋은 선택 중 하나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개발 세션 동안 우리를 거꾸로 앉게 할 수 있으므로, 모니터와 화면 거리가 필수적이다. 개발 세션을 통해 모니터를 얼마나 멀리 놓을지 정할 수 있다.
3. 연결성
다양한 종류의 포트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대부분의 개발자 및 프로그래머가 그러하듯이 컴퓨터 모니터를 멀티 모니터 또는 외부 모니터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4. 시각 보호 기술
프로그래머는 매일 수많은 시간을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지내게 된다. 따라서 눈 건강을 보호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안티 플리커링, 라이트 웨이팅 기술을 통해 화면 피로를 줄일 수 있다.
5. 응답 시간
프로그래밍을 하거나 또는 코드를 작성할 때, 그렇지 않을 때도 명암비와 화면주사율 뛰어난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니터의 평균 응답 시간은 4ms이지만,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경우 더 낮은 숫자를 선택해야 한다.
6. 화면 주사율
모니터를 선택할 때에는 충분한 해상도와 60Hz 화면 주사율을 가진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75Hz를 지원한다면 더 좋다. 게임용 모니터를 선택할 경우, 게임에는 최소 144Hz의 주사율이 필요하므로 더 낮은 주사율의 모니터를 선택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