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인이 인공지능(AI) 기술과 결합한 챗GPT 기반 'Ai면접 코칭'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에 따라 Ai면접 코칭에 챗GPT를 적용해 보다 개인화하고 명확하게 만들어진 면접 질문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사람인은 현재 '자연어 처리'(NLP) 기술 기반 'AI자소서 코칭'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여기에 챗GPT 기술을 더해 추가로 Ai면접 코칭을 출시했다.
Ai면접 코칭은 사람인 회원 대상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다. 사람인 플랫폼에 저장한 자기소개서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AI가 면접 질문을 생성해준다. 해당 질문이 왜 나왔는지 이해를 돕기 위해 자체 '자연어 이해'(NLU) 기술을 적용, 자기소개서 내 근거 문장을 하이라이팅해 사용자에 설명한다.
사람인은 Ai면접 코칭 서비스 개발 시, 면접관 페르소나 설정 등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주력했다. 이를 통해 △비윤리적 내용 필터링 △전문성 높은 질문 △구체적 피드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람인은 챗GPT를 자사 플랫폼 '커뮤니티' 서비스에도 적용했다. 사람인 커뮤니티는 구직자들이 서로 자유롭게 소통하며 질의응답을 하는 곳으로 보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AI가 게시글 내용을 이해해 답변을 달아주는 'AI 자동답변 봇'을 도입했다.
사람인은 커뮤니티 게시글을 분석해 자동답변을 해주는 AI를 △카운셀러 역할 △전문가 역할 △가벼운 대화상대 등 3가지 페르소나로 구분, 각각 역할에 맞는 답변과 조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