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포티파이,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 5억 명 돌파...프리미엄 서비스 사용자는 40% 감소

  • 흐림강화3.4℃
  • 맑음장흥10.9℃
  • 맑음강진군10.9℃
  • 구름조금정선군6.3℃
  • 박무북부산6.3℃
  • 맑음밀양4.8℃
  • 맑음봉화0.0℃
  • 구름많음금산7.5℃
  • 구름조금보은5.8℃
  • 구름조금부여6.5℃
  • 구름많음임실8.2℃
  • 맑음동해12.3℃
  • 구름조금서청주4.9℃
  • 흐림서귀포14.9℃
  • 구름많음고산14.5℃
  • 맑음흑산도10.2℃
  • 구름많음추풍령6.8℃
  • 구름많음서울4.1℃
  • 맑음포항13.5℃
  • 맑음영광군9.3℃
  • 흐림철원2.5℃
  • 맑음의성3.0℃
  • 흐림춘천5.2℃
  • 구름많음서산5.7℃
  • 맑음해남10.6℃
  • 맑음문경6.8℃
  • 맑음경주시11.3℃
  • 맑음진주4.2℃
  • 맑음청주6.0℃
  • 맑음거제8.5℃
  • 맑음대관령1.7℃
  • 맑음영월6.1℃
  • 구름많음구미9.0℃
  • 맑음부산13.0℃
  • 구름조금군산7.3℃
  • 구름조금제천4.9℃
  • 맑음안동7.5℃
  • 맑음통영10.0℃
  • 맑음광양시10.6℃
  • 맑음울진12.4℃
  • 구름많음제주14.7℃
  • 구름많음울릉도11.9℃
  • 구름많음산청11.6℃
  • 구름조금보령6.1℃
  • 맑음창원11.2℃
  • 구름많음이천4.8℃
  • 흐림백령도4.5℃
  • 맑음북창원8.9℃
  • 흐림인천3.9℃
  • 맑음청송군9.0℃
  • 맑음여수11.9℃
  • 맑음상주7.9℃
  • 구름많음장수6.5℃
  • 구름조금고창8.9℃
  • 맑음순천9.1℃
  • 구름많음부안8.7℃
  • 맑음양산시9.0℃
  • 구름조금천안5.0℃
  • 맑음영천10.4℃
  • 흐림북춘천5.0℃
  • 구름많음세종5.2℃
  • 맑음보성군11.0℃
  • 흐림파주3.2℃
  • 흐림성산14.1℃
  • 구름많음고창군9.1℃
  • 흐림인제5.8℃
  • 연무대구11.1℃
  • 흐림동두천3.0℃
  • 맑음완도10.9℃
  • 맑음목포10.1℃
  • 맑음강릉10.1℃
  • 구름조금원주5.4℃
  • 구름많음함양군10.2℃
  • 구름많음수원4.3℃
  • 맑음합천6.4℃
  • 구름많음속초8.1℃
  • 맑음고흥10.4℃
  • 구름많음거창7.5℃
  • 맑음북강릉8.2℃
  • 맑음광주9.9℃
  • 연무울산12.3℃
  • 구름조금순창군9.2℃
  • 구름조금대전5.3℃
  • 맑음홍성5.4℃
  • 맑음남해12.9℃
  • 맑음영주6.7℃
  • 맑음김해시10.3℃
  • 맑음의령군2.7℃
  • 구름조금전주7.7℃
  • 맑음태백5.6℃
  • 구름많음홍천5.3℃
  • 구름많음정읍8.8℃
  • 구름많음양평5.5℃
  • 구름많음남원7.4℃
  • 구름조금충주5.3℃
  • 맑음영덕11.7℃
  • 구름조금진도군11.0℃
  • 2025.11.17 (월)

스포티파이,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 5억 명 돌파...프리미엄 서비스 사용자는 40% 감소

고다솔 / 기사승인 : 2023-05-12 11:29:49
  • -
  • +
  • 인쇄
출처: Spotify
출처: Spotify

인기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5억 1,500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수치이다.

미국 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는 스포티파이의 사용자 기반이 5억 명을 돌파한 것이 처음이라는 사실에 주목했다. 올해 1분기 스포티파이의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는 총 2억 1,000만 명, 광고 요금제 구독자 수는 총 3억 1,700만 명을 기록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전반적으로 증가한 것과는 달리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는 뚜렷한 감소 추세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 프리미엄 구독자 수는 지난해 4분기 대비 42%,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한 것으로 추산됐다.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광고 요금제로 변경한 사용자 수는 정확하게 집계되지 않았다. 다만,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자의 지출 비용 절감이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가 크게 감소한 원인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증가가 광고 매출 상승세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스포티파이의 광고 매출은 1년 전 대비 17% 증가했으나 지난 분기보다는 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스포티파이의 이번 분기 손실 규모는 1억 5,600만 유로로, 2억 3,100만 유로를 기록한 지난 분기보다 개선되었다. 그러나 스포티파이는 올해 2분기 영업 손실액이 1억 2,900만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