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포티파이,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 5억 명 돌파...프리미엄 서비스 사용자는 40% 감소

  • 흐림광양시24.3℃
  • 흐림구미25.9℃
  • 흐림진주23.0℃
  • 흐림영덕25.2℃
  • 흐림강진군24.8℃
  • 흐림고흥24.8℃
  • 구름많음수원25.6℃
  • 흐림추풍령23.8℃
  • 흐림경주시25.5℃
  • 흐림고창23.4℃
  • 흐림영천25.1℃
  • 흐림충주23.7℃
  • 구름조금인제25.2℃
  • 구름조금인천24.7℃
  • 비대구24.7℃
  • 구름많음정선군23.7℃
  • 흐림영광군23.9℃
  • 구름많음동해25.4℃
  • 흐림목포25.2℃
  • 구름조금속초28.7℃
  • 비제주25.4℃
  • 흐림임실22.3℃
  • 흐림해남25.3℃
  • 구름많음태백21.4℃
  • 흐림함양군24.4℃
  • 구름많음제천22.9℃
  • 흐림남해23.8℃
  • 흐림거제24.4℃
  • 비울산24.9℃
  • 비대전22.7℃
  • 흐림밀양25.4℃
  • 맑음백령도23.0℃
  • 흐림합천24.6℃
  • 흐림울진24.4℃
  • 흐림강릉28.2℃
  • 비포항25.6℃
  • 흐림대관령20.7℃
  • 구름많음영월24.1℃
  • 흐림세종22.1℃
  • 맑음파주26.3℃
  • 흐림금산24.9℃
  • 비광주23.0℃
  • 흐림서청주22.3℃
  • 흐림고창군23.6℃
  • 맑음동두천25.9℃
  • 흐림보성군25.1℃
  • 흐림상주25.1℃
  • 흐림정읍24.8℃
  • 흐림양산시26.7℃
  • 맑음철원26.2℃
  • 흐림장수21.8℃
  • 흐림봉화23.1℃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보령23.2℃
  • 흐림문경23.3℃
  • 구름많음울릉도24.9℃
  • 흐림순천23.3℃
  • 흐림남원23.7℃
  • 구름많음서귀포30.9℃
  • 구름조금북춘천26.4℃
  • 구름조금양평25.6℃
  • 흐림완도24.7℃
  • 구름많음홍천25.5℃
  • 흐림의성25.3℃
  • 구름많음홍성24.5℃
  • 흐림청송군25.7℃
  • 흐림전주25.5℃
  • 구름많음춘천27.0℃
  • 비청주22.7℃
  • 비창원25.0℃
  • 구름많음이천26.0℃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안동25.0℃
  • 비부산25.6℃
  • 흐림원주25.4℃
  • 흐림고산25.5℃
  • 구름많음북강릉25.8℃
  • 흐림산청23.7℃
  • 흐림영주23.2℃
  • 흐림순창군23.4℃
  • 비북부산26.1℃
  • 흐림북창원25.7℃
  • 구름많음군산25.8℃
  • 흐림의령군24.0℃
  • 구름조금서울26.0℃
  • 흐림천안23.8℃
  • 흐림거창23.8℃
  • 흐림장흥24.8℃
  • 흐림여수24.5℃
  • 구름많음성산24.8℃
  • 흐림통영24.5℃
  • 흐림흑산도23.6℃
  • 구름많음보은22.8℃
  • 구름많음부안25.7℃
  • 흐림진도군24.9℃
  • 맑음강화24.9℃
  • 흐림김해시25.1℃
  • 2025.09.25 (목)

스포티파이,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 5억 명 돌파...프리미엄 서비스 사용자는 40% 감소

고다솔 / 기사승인 : 2023-05-12 11:29:49
  • -
  • +
  • 인쇄
출처: Spotify
출처: Spotify

인기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5억 1,500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수치이다.

미국 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는 스포티파이의 사용자 기반이 5억 명을 돌파한 것이 처음이라는 사실에 주목했다. 올해 1분기 스포티파이의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는 총 2억 1,000만 명, 광고 요금제 구독자 수는 총 3억 1,700만 명을 기록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전반적으로 증가한 것과는 달리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는 뚜렷한 감소 추세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 프리미엄 구독자 수는 지난해 4분기 대비 42%,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한 것으로 추산됐다.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광고 요금제로 변경한 사용자 수는 정확하게 집계되지 않았다. 다만,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자의 지출 비용 절감이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가 크게 감소한 원인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증가가 광고 매출 상승세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스포티파이의 광고 매출은 1년 전 대비 17% 증가했으나 지난 분기보다는 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스포티파이의 이번 분기 손실 규모는 1억 5,600만 유로로, 2억 3,100만 유로를 기록한 지난 분기보다 개선되었다. 그러나 스포티파이는 올해 2분기 영업 손실액이 1억 2,900만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