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엘리스 ′AI 헬피′, 두 달 만에 학습자 질문 15만 건 해결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안동20.8℃
  • 구름조금밀양22.4℃
  • 구름많음의성21.3℃
  • 구름많음진주20.5℃
  • 맑음경주시21.7℃
  • 맑음북강릉18.3℃
  • 구름많음부산23.5℃
  • 구름많음통영22.0℃
  • 흐림흑산도22.3℃
  • 맑음강릉21.3℃
  • 구름많음북창원23.4℃
  • 맑음영월18.4℃
  • 구름많음추풍령20.8℃
  • 맑음춘천16.3℃
  • 구름많음고창군22.3℃
  • 안개홍성17.7℃
  • 흐림남원20.8℃
  • 흐림강진군23.2℃
  • 맑음울산22.0℃
  • 맑음양평17.8℃
  • 맑음북춘천16.1℃
  • 구름많음충주19.2℃
  • 구름많음창원22.6℃
  • 구름많음순천19.9℃
  • 흐림영광군22.6℃
  • 흐림해남22.8℃
  • 구름많음남해21.4℃
  • 맑음인천20.9℃
  • 맑음홍천17.7℃
  • 구름많음거창20.7℃
  • 구름많음정읍22.6℃
  • 흐림서청주18.8℃
  • 구름많음청송군21.0℃
  • 박무수원18.0℃
  • 구름많음군산21.7℃
  • 흐림보은19.4℃
  • 맑음동두천17.1℃
  • 맑음정선군17.1℃
  • 구름많음거제21.9℃
  • 맑음울릉도22.0℃
  • 흐림고창22.4℃
  • 흐림부여20.8℃
  • 맑음철원16.0℃
  • 흐림제주25.6℃
  • 구름조금부안22.4℃
  • 흐림영주16.1℃
  • 흐림보성군22.2℃
  • 맑음파주16.7℃
  • 맑음이천18.2℃
  • 구름많음광주22.3℃
  • 맑음강화18.2℃
  • 흐림장수19.7℃
  • 흐림문경18.7℃
  • 구름많음의령군20.4℃
  • 구름많음대구22.8℃
  • 흐림세종20.6℃
  • 구름많음성산24.1℃
  • 맑음원주18.8℃
  • 흐림천안18.7℃
  • 구름조금북부산22.2℃
  • 맑음인제16.4℃
  • 맑음대관령11.8℃
  • 구름많음서산16.8℃
  • 구름많음여수23.0℃
  • 흐림목포23.6℃
  • 박무청주21.1℃
  • 구름많음태백12.2℃
  • 구름많음포항23.8℃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구미22.2℃
  • 흐림상주21.5℃
  • 구름많음영덕20.5℃
  • 구름많음순창군21.4℃
  • 구름조금양산시23.8℃
  • 흐림보령20.8℃
  • 구름많음고산25.3℃
  • 구름많음금산21.3℃
  • 흐림서귀포26.4℃
  • 맑음동해19.6℃
  • 흐림합천22.0℃
  • 박무서울20.2℃
  • 구름많음임실21.2℃
  • 구름많음김해시22.9℃
  • 흐림산청20.9℃
  • 흐림울진19.3℃
  • 구름많음전주22.8℃
  • 흐림완도22.8℃
  • 맑음속초18.6℃
  • 박무백령도19.3℃
  • 흐림광양시22.1℃
  • 흐림봉화15.0℃
  • 흐림대전21.1℃
  • 흐림장흥22.8℃
  • 구름많음영천22.5℃
  • 맑음제천14.6℃
  • 2025.09.26 (금)

엘리스 'AI 헬피', 두 달 만에 학습자 질문 15만 건 해결

김지영 / 기사승인 : 2023-05-12 09:54:49
  • -
  • +
  • 인쇄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주)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의 학습 보조 AI 챗봇 서비스 ‘AI 헬피’가 학습자들이 부딪히는 어려운 문제를 15만 건 이상 해결하며 사용하기 좋은 똑똑한 학습 도구로 인정받고 있다.

AI 헬피는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 내 학습자들을 돕는 GPT-3 기반의 학습 보조 AI 챗봇으로, 지난 2월 첫 선을 보였다. 지난 3월에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내보내는 에러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해석해주는 에러 도우미 기능이 더해졌다. 추가적인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쳐 현재에는 학습자가 어려운 코드나 에러 메시지에 대해 질문하면 문제에 맞는 최적화된 해결 방향을 친절한 설명으로 제공한다.

지난 10일까지 AI 헬피를 이용한 질의 응답 수는 누적 15만 건을 넘어서고 있으며, 4월 한 달 동안에만 8만 2천여 건을 기록했다. 특히, 현재 활발하게 사용 중인 주요 기업 및 지역별 부트캠프 학습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코딩 학습 중 경험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 해결에 빠른 답변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사람이 직접 응대하던 튜터 기능보다 빠른 피드백 속도는 이용량 증가에 가장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학습 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던 1대 1 튜터 서비스가 기존에도 있었으나 튜터로 참여하는 전문가 수가 한정되어 있어 즉각적인 답변이 어려웠던 반면, AI 헬피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복잡한 질문에도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한다. AI 헬피의 평균 피드백 속도는 단 11초로 튜터 기능 대비 질의응답 수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최대 13.5배 이상 많은 질문에 대응했으며, 현재까지 누적된 질문 수는 튜터 기능보다 6배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엘리스는 학습자 맞춤형으로 도입한 에러 도우미 기능 역시 사용량 증대를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AI 헬피 이용 분석 결과, 에러 도우미 기능이 적용되자 전일 대비 사용량이 16배 이상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엘리스 플랫폼으로 코딩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 300여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AI 헬피 답변에 대한 만족도 점수는 평균 4.2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학생들은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 즉시 친절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는 것 자체가 부담이었는데 AI 헬피가 있어 부담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이유로 꼽았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김지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