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엘리스 ′AI 헬피′, 두 달 만에 학습자 질문 15만 건 해결

  • 흐림여수22.9℃
  • 흐림문경16.5℃
  • 맑음태백9.3℃
  • 흐림춘천16.2℃
  • 맑음강화15.5℃
  • 흐림광양시22.1℃
  • 구름많음대구20.0℃
  • 맑음속초17.7℃
  • 안개수원16.6℃
  • 구름많음강진군22.8℃
  • 맑음울릉도21.9℃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영광군22.2℃
  • 흐림의성18.2℃
  • 흐림홍천17.1℃
  • 구름많음임실20.2℃
  • 구름많음김해시22.0℃
  • 흐림남해22.3℃
  • 흐림통영22.3℃
  • 구름많음남원20.7℃
  • 구름조금보령17.3℃
  • 구름많음울산20.6℃
  • 구름많음고창군21.7℃
  • 맑음충주18.2℃
  • 구름많음부산22.6℃
  • 구름많음북창원22.3℃
  • 구름조금포항21.1℃
  • 흐림영덕17.5℃
  • 안개인천18.5℃
  • 구름많음경주시19.8℃
  • 구름많음동두천15.9℃
  • 흐림제천16.0℃
  • 맑음서산16.1℃
  • 맑음철원14.5℃
  • 박무북춘천16.7℃
  • 박무대전18.3℃
  • 흐림인제16.0℃
  • 안개홍성16.9℃
  • 구름많음봉화12.0℃
  • 안개안동17.8℃
  • 구름많음보성군22.3℃
  • 구름많음창원22.2℃
  • 흐림영월17.0℃
  • 안개전주20.6℃
  • 안개청주19.0℃
  • 맑음세종18.7℃
  • 구름많음산청21.0℃
  • 구름많음양산시22.1℃
  • 맑음대관령11.2℃
  • 흐림부안20.0℃
  • 구름많음북부산21.2℃
  • 구름많음진주20.7℃
  • 흐림추풍령17.0℃
  • 구름많음정읍21.5℃
  • 흐림보은17.8℃
  • 맑음동해17.3℃
  • 구름많음함양군20.2℃
  • 흐림상주18.5℃
  • 맑음울진14.8℃
  • 구름많음거창19.6℃
  • 흐림군산19.0℃
  • 구름많음광주22.1℃
  • 흐림해남22.7℃
  • 구름많음밀양20.6℃
  • 구름많음양평16.9℃
  • 구름많음성산24.6℃
  • 흐림구미19.3℃
  • 흐림목포22.9℃
  • 구름많음파주16.2℃
  • 구름많음장흥22.6℃
  • 흐림서청주17.8℃
  • 흐림고흥22.4℃
  • 맑음북강릉17.6℃
  • 구름많음원주18.7℃
  • 맑음강릉19.0℃
  • 구름많음의령군20.3℃
  • 흐림완도23.1℃
  • 흐림정선군15.8℃
  • 흐림거제22.4℃
  • 박무서울17.9℃
  • 흐림순천20.6℃
  • 흐림진도군23.0℃
  • 구름많음고산24.9℃
  • 구름많음합천20.9℃
  • 흐림금산18.9℃
  • 구름많음천안16.6℃
  • 구름많음고창21.9℃
  • 구름많음순창군21.2℃
  • 구름조금영주12.9℃
  • 구름많음서귀포25.7℃
  • 흐림제주25.5℃
  • 흐림청송군16.9℃
  • 박무백령도18.8℃
  • 구름많음장수18.7℃
  • 박무흑산도21.5℃
  • 흐림이천18.0℃
  • 구름많음부여18.4℃
  • 2025.09.26 (금)

엘리스 'AI 헬피', 두 달 만에 학습자 질문 15만 건 해결

김지영 / 기사승인 : 2023-05-12 09:54:49
  • -
  • +
  • 인쇄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주)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의 학습 보조 AI 챗봇 서비스 ‘AI 헬피’가 학습자들이 부딪히는 어려운 문제를 15만 건 이상 해결하며 사용하기 좋은 똑똑한 학습 도구로 인정받고 있다.

AI 헬피는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 내 학습자들을 돕는 GPT-3 기반의 학습 보조 AI 챗봇으로, 지난 2월 첫 선을 보였다. 지난 3월에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내보내는 에러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해석해주는 에러 도우미 기능이 더해졌다. 추가적인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쳐 현재에는 학습자가 어려운 코드나 에러 메시지에 대해 질문하면 문제에 맞는 최적화된 해결 방향을 친절한 설명으로 제공한다.

지난 10일까지 AI 헬피를 이용한 질의 응답 수는 누적 15만 건을 넘어서고 있으며, 4월 한 달 동안에만 8만 2천여 건을 기록했다. 특히, 현재 활발하게 사용 중인 주요 기업 및 지역별 부트캠프 학습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코딩 학습 중 경험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 해결에 빠른 답변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사람이 직접 응대하던 튜터 기능보다 빠른 피드백 속도는 이용량 증가에 가장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학습 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던 1대 1 튜터 서비스가 기존에도 있었으나 튜터로 참여하는 전문가 수가 한정되어 있어 즉각적인 답변이 어려웠던 반면, AI 헬피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복잡한 질문에도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한다. AI 헬피의 평균 피드백 속도는 단 11초로 튜터 기능 대비 질의응답 수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최대 13.5배 이상 많은 질문에 대응했으며, 현재까지 누적된 질문 수는 튜터 기능보다 6배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엘리스는 학습자 맞춤형으로 도입한 에러 도우미 기능 역시 사용량 증대를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AI 헬피 이용 분석 결과, 에러 도우미 기능이 적용되자 전일 대비 사용량이 16배 이상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엘리스 플랫폼으로 코딩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 300여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AI 헬피 답변에 대한 만족도 점수는 평균 4.2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학생들은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 즉시 친절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는 것 자체가 부담이었는데 AI 헬피가 있어 부담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이유로 꼽았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김지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