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발포주 No.1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캔 돌파

  • 맑음보은7.0℃
  • 맑음울산11.5℃
  • 맑음광주10.2℃
  • 맑음의성4.6℃
  • 맑음순천9.7℃
  • 맑음보령7.5℃
  • 맑음해남11.6℃
  • 맑음철원2.6℃
  • 맑음전주10.0℃
  • 맑음부안8.6℃
  • 맑음속초7.6℃
  • 맑음북춘천4.0℃
  • 맑음동해9.8℃
  • 맑음금산7.3℃
  • 맑음홍천5.2℃
  • 맑음청주10.5℃
  • 맑음정선군3.2℃
  • 맑음양평6.8℃
  • 맑음영천6.6℃
  • 맑음완도11.0℃
  • 맑음포항12.4℃
  • 맑음북강릉7.5℃
  • 맑음의령군5.1℃
  • 맑음고창군6.9℃
  • 맑음강화5.8℃
  • 맑음서청주7.1℃
  • 맑음통영10.9℃
  • 맑음김해시12.2℃
  • 맑음강릉9.5℃
  • 맑음광양시10.9℃
  • 맑음백령도9.2℃
  • 맑음인제3.9℃
  • 맑음문경7.6℃
  • 맑음추풍령6.1℃
  • 맑음합천7.1℃
  • 맑음밀양8.6℃
  • 맑음세종9.0℃
  • 맑음산청8.3℃
  • 맑음안동7.8℃
  • 맑음흑산도11.9℃
  • 맑음대전8.6℃
  • 맑음거창5.6℃
  • 맑음고흥9.6℃
  • 맑음창원11.9℃
  • 맑음서산5.4℃
  • 맑음강진군10.9℃
  • 맑음거제8.7℃
  • 맑음진주6.3℃
  • 맑음대구10.6℃
  • 맑음서귀포15.3℃
  • 맑음천안6.7℃
  • 맑음여수12.9℃
  • 맑음장수2.9℃
  • 맑음서울9.5℃
  • 맑음대관령4.0℃
  • 맑음고산14.0℃
  • 맑음진도군11.5℃
  • 맑음고창7.1℃
  • 맑음북부산8.2℃
  • 맑음인천10.4℃
  • 맑음춘천4.5℃
  • 맑음영주3.7℃
  • 맑음홍성7.3℃
  • 맑음구미7.0℃
  • 맑음보성군10.2℃
  • 맑음부산14.2℃
  • 맑음영월4.7℃
  • 맑음남해9.8℃
  • 맑음경주시11.2℃
  • 맑음청송군3.8℃
  • 맑음장흥10.2℃
  • 맑음함양군10.2℃
  • 맑음이천7.7℃
  • 맑음동두천6.5℃
  • 맑음봉화1.8℃
  • 맑음군산8.7℃
  • 비울릉도11.3℃
  • 맑음임실6.1℃
  • 맑음파주4.8℃
  • 맑음정읍7.4℃
  • 맑음남원6.4℃
  • 맑음태백4.4℃
  • 맑음목포10.9℃
  • 맑음양산시8.7℃
  • 맑음영덕11.6℃
  • 맑음울진10.7℃
  • 맑음성산11.9℃
  • 맑음영광군8.3℃
  • 맑음북창원10.8℃
  • 맑음상주7.4℃
  • 맑음충주5.0℃
  • 맑음부여7.2℃
  • 맑음수원7.0℃
  • 맑음제주13.4℃
  • 맑음순창군6.8℃
  • 맑음원주6.2℃
  • 맑음제천2.5℃
  • 2025.11.14 (금)

하이트진로, 발포주 No.1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캔 돌파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5:09:09
  • -
  • +
  • 인쇄
출시 6년 9개월간 1초 9.4캔 판매 꼴, 발포주 시장 압도적 1위
2월 1일부로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출고가 4.5% 인하 예정
필라이트 역대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역대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CWN 정수희 기자]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가 국내 발포주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발포주 브랜드인 '필라이트'가 지난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만에 누적판매 20억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필라이트는 첫 출시 7개월만에 1억캔 판매를 기록한 뒤 12개월만에 2억캔, 22개월만에 5억캔, 41개월만에 10억캔을 돌파하는 등 판매 속도가 출시 초 대비 1.78배 빨라졌다.

‘만원에 12캔’의 가성비와 국내산 보리만을 100% 사용하는 등 뛰어난 제품력이 7년 연속 발포주 점유율 1위를 이어가며 국내 발포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분석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의 다양한 한정판 제품들을 선보이며 가정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에 이어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2020년 ‘필라이트 라들러 레몬’, 2021년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 2022년 ‘필라이트 체리’, 2023년 ‘필라이트 퓨린컷’,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모든 한정판 제품이 3개월 이내 전량 출고되며, 특히 최근 선보인 필라이트 퓨린컷 등은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발포주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가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 활동으로 가정 주류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맛의 제품과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필라이트 제품의 출고가를 2월 1일부로 인하한다. 대상 제품은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이며 인하율은 4.5%이다. 발포주 No.1 브랜드로서 검증된 필라이트의 제품력에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갖출 예정이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