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발포주 No.1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캔 돌파

  • 맑음영덕6.0℃
  • 맑음남해7.8℃
  • 맑음김해시7.8℃
  • 구름많음상주3.4℃
  • 구름많음세종3.4℃
  • 구름조금울릉도11.2℃
  • 구름조금포항8.7℃
  • 구름조금함양군2.4℃
  • 맑음보성군8.1℃
  • 맑음부산10.3℃
  • 맑음동해4.7℃
  • 맑음태백-1.8℃
  • 맑음고흥3.1℃
  • 맑음천안0.6℃
  • 구름조금서산1.7℃
  • 구름조금부안5.0℃
  • 흐림금산2.2℃
  • 맑음의령군0.7℃
  • 흐림부여2.9℃
  • 맑음강릉6.9℃
  • 맑음진도군6.7℃
  • 맑음원주0.4℃
  • 맑음고창4.4℃
  • 맑음성산10.3℃
  • 맑음청주4.1℃
  • 맑음영주-0.9℃
  • 구름많음영천3.0℃
  • 맑음영광군4.6℃
  • 맑음인제-1.7℃
  • 맑음홍천-1.2℃
  • 구름조금밀양3.5℃
  • 구름조금산청3.5℃
  • 맑음대관령-5.0℃
  • 맑음속초6.7℃
  • 맑음울진3.8℃
  • 구름많음거창1.1℃
  • 구름조금제주10.7℃
  • 흐림추풍령2.6℃
  • 맑음파주-1.6℃
  • 맑음광양시6.4℃
  • 구름조금정읍4.5℃
  • 맑음북창원9.0℃
  • 맑음영월-1.8℃
  • 맑음고창군4.3℃
  • 맑음거제8.8℃
  • 맑음백령도9.8℃
  • 맑음진주1.8℃
  • 맑음봉화-3.4℃
  • 맑음순창군2.7℃
  • 맑음춘천-0.5℃
  • 맑음동두천0.4℃
  • 구름많음대전4.1℃
  • 구름조금문경2.0℃
  • 맑음서귀포12.8℃
  • 흐림보령6.0℃
  • 맑음광주7.6℃
  • 맑음수원1.5℃
  • 박무홍성1.5℃
  • 구름조금북강릉5.2℃
  • 구름조금북부산3.5℃
  • 구름많음경주시7.2℃
  • 흐림의성-0.3℃
  • 맑음양평0.8℃
  • 구름많음전주5.3℃
  • 구름조금양산시4.9℃
  • 맑음철원-1.9℃
  • 맑음제천-2.5℃
  • 맑음이천0.5℃
  • 맑음해남5.3℃
  • 맑음인천6.3℃
  • 구름많음울산8.3℃
  • 맑음장흥3.9℃
  • 맑음창원9.8℃
  • 맑음북춘천-1.9℃
  • 맑음고산12.2℃
  • 맑음흑산도11.7℃
  • 구름많음합천2.9℃
  • 구름조금충주-0.6℃
  • 맑음목포8.4℃
  • 맑음서청주0.7℃
  • 구름많음군산4.9℃
  • 흐림구미5.2℃
  • 맑음청송군-2.0℃
  • 맑음순천4.2℃
  • 맑음완도8.5℃
  • 맑음정선군-3.1℃
  • 맑음통영8.4℃
  • 구름많음장수0.3℃
  • 맑음서울5.2℃
  • 맑음강진군5.7℃
  • 구름많음임실2.3℃
  • 구름조금남원3.0℃
  • 맑음강화2.0℃
  • 구름많음대구4.8℃
  • 맑음안동0.6℃
  • 구름많음보은0.3℃
  • 맑음여수9.0℃
  • 2025.11.15 (토)

하이트진로, 발포주 No.1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캔 돌파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5:09:09
  • -
  • +
  • 인쇄
출시 6년 9개월간 1초 9.4캔 판매 꼴, 발포주 시장 압도적 1위
2월 1일부로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출고가 4.5% 인하 예정
필라이트 역대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역대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CWN 정수희 기자]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가 국내 발포주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발포주 브랜드인 '필라이트'가 지난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만에 누적판매 20억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필라이트는 첫 출시 7개월만에 1억캔 판매를 기록한 뒤 12개월만에 2억캔, 22개월만에 5억캔, 41개월만에 10억캔을 돌파하는 등 판매 속도가 출시 초 대비 1.78배 빨라졌다.

‘만원에 12캔’의 가성비와 국내산 보리만을 100% 사용하는 등 뛰어난 제품력이 7년 연속 발포주 점유율 1위를 이어가며 국내 발포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분석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의 다양한 한정판 제품들을 선보이며 가정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에 이어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2020년 ‘필라이트 라들러 레몬’, 2021년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 2022년 ‘필라이트 체리’, 2023년 ‘필라이트 퓨린컷’,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모든 한정판 제품이 3개월 이내 전량 출고되며, 특히 최근 선보인 필라이트 퓨린컷 등은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발포주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가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 활동으로 가정 주류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맛의 제품과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필라이트 제품의 출고가를 2월 1일부로 인하한다. 대상 제품은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이며 인하율은 4.5%이다. 발포주 No.1 브랜드로서 검증된 필라이트의 제품력에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갖출 예정이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