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논커피 인기에…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 일주일만 30만잔 나가

  • 흐림보령24.6℃
  • 흐림서산24.2℃
  • 흐림임실23.3℃
  • 흐림의령군24.1℃
  • 흐림고창군25.2℃
  • 흐림세종23.2℃
  • 흐림전주25.2℃
  • 흐림보은22.4℃
  • 흐림완도26.4℃
  • 흐림광양시24.5℃
  • 흐림남해24.9℃
  • 구름많음흑산도25.3℃
  • 흐림영덕21.8℃
  • 흐림거창22.7℃
  • 흐림고창25.5℃
  • 흐림이천24.3℃
  • 흐림부여24.0℃
  • 흐림태백17.7℃
  • 흐림여수24.7℃
  • 흐림부산24.2℃
  • 구름많음창원24.7℃
  • 흐림영광군27.0℃
  • 흐림북부산24.8℃
  • 구름많음해남25.7℃
  • 흐림강진군26.1℃
  • 흐림춘천23.7℃
  • 흐림통영24.3℃
  • 흐림북창원25.3℃
  • 흐림남원24.0℃
  • 흐림안동22.8℃
  • 흐림경주시22.6℃
  • 흐림함양군23.1℃
  • 흐림금산23.4℃
  • 구름많음보성군25.6℃
  • 흐림수원23.9℃
  • 흐림장수21.7℃
  • 흐림영월23.2℃
  • 흐림산청23.1℃
  • 흐림청송군21.8℃
  • 흐림구미24.3℃
  • 구름많음성산26.3℃
  • 흐림목포26.0℃
  • 흐림영주21.9℃
  • 흐림순창군25.0℃
  • 흐림강릉22.7℃
  • 흐림순천23.4℃
  • 흐림철원22.6℃
  • 구름많음울릉도20.6℃
  • 흐림김해시24.4℃
  • 흐림동해22.0℃
  • 흐림의성23.4℃
  • 구름많음진도군25.6℃
  • 흐림동두천23.3℃
  • 흐림광주25.7℃
  • 흐림고흥25.7℃
  • 흐림문경23.2℃
  • 흐림홍성23.7℃
  • 흐림파주22.2℃
  • 흐림거제24.3℃
  • 흐림충주24.7℃
  • 흐림합천24.0℃
  • 구름많음북춘천23.7℃
  • 흐림양산시24.7℃
  • 구름조금제주26.7℃
  • 흐림서청주23.1℃
  • 흐림영천22.1℃
  • 흐림서울24.6℃
  • 구름조금고산27.4℃
  • 흐림밀양25.4℃
  • 흐림진주24.1℃
  • 흐림상주23.5℃
  • 흐림봉화20.6℃
  • 흐림추풍령21.6℃
  • 흐림대관령16.5℃
  • 흐림청주24.6℃
  • 흐림인제21.5℃
  • 흐림포항23.0℃
  • 흐림원주24.8℃
  • 흐림대구22.9℃
  • 흐림홍천24.7℃
  • 흐림인천24.0℃
  • 흐림정읍25.0℃
  • 흐림제천22.6℃
  • 흐림부안23.9℃
  • 구름많음서귀포27.7℃
  • 흐림북강릉21.5℃
  • 흐림대전23.4℃
  • 흐림천안23.8℃
  • 흐림백령도21.8℃
  • 흐림군산23.4℃
  • 흐림울산22.4℃
  • 흐림정선군22.0℃
  • 흐림장흥24.9℃
  • 흐림양평23.8℃
  • 흐림강화22.5℃
  • 흐림울진22.2℃
  • 흐림속초22.1℃
  • 2025.09.22 (월)

논커피 인기에…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 일주일만 30만잔 나가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09:35:30
  • -
  • +
  • 인쇄
Top 10 음료 중 논커피 3종 차지
'자몽 허니 블랙티'도 1억잔 목전
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가 지난 1일 스프링 프로모션 음료로 선보인 '화이트 타로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을 넘어서며 논커피 음료의 인기를 입증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화이트 타로 라떼'는 무카페인·무색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아 직장인 출근길 식사 대용, 아이들 키즈 메뉴로 안성맞춤이라고 8일 밝혔다.

화이트 타로 라떼는 구황작물인 '타로'를 활용해 개발한 것으로 카페인이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공복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을 뿐만 아니라 작은 타로 알갱이를 더해 씹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화이트 타로 라떼에 블랙티 커스텀을 추가하면 동일 음료를 '타로 밀크 티'로도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고안했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커피가 아닌 다른 종류의 음료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티(Tea), 블렌디드 등 논커피(non-coffee) 히트 음료 개발에 힘을 주고 있다.

스타벅스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판매된 제조 음료 실적을 분석한 결과 논커피 음료들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며 판매량 상위 10종 중 총 3종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TOP 10 음료에 논커피는 지난 2022년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2종에서 이듬해 '유자 민트 티'가 추가되며 총 3종으로 늘어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스타벅스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한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해 말 기준 출시 8년 만에 누적 판매량 8000만잔을 넘어서며 1억잔 판매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는 지난해 전년 대비 20% 이상 더 판매되며 종합 순위가 껑충 뛰었다.

티(tea)에 각종 부재료를 섞어 만든 '티 베리에이션(Tea Variation)' 음료인 '유자 민트 티'가 지난해 새로 이름을 올렸다. 해당 제품은 전남 고흥군의 특산품인 유자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산뜻한 민트 티에 달콤한 유자가 기분 좋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스타벅스에서 100만잔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음료는 50종이 넘는다. 이 중 에스프레소가 첨가되지 않은 논커피 음료는 20여종으로 이 비중은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이달에도 스프링 프로모션 음료로 △화이트 타로 라떼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 세 가지로 구성했다. 세 음료 중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를 제외한 두 종류가 논커피 음료인 것.

화이트 타로 라떼 외에도 자몽의 쌉싸름함과 캐모마일의 산뜻함이 더해진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역시 카페인이 없는 음료로 인기몰이를 하며 일주일 동안 약 22만잔이 판매됐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다양한 논커피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인 결과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화이트 타로 라떼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