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논커피 인기에…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 일주일만 30만잔 나가

  • 구름조금흑산도23.1℃
  • 흐림울진21.2℃
  • 흐림영주20.2℃
  • 흐림산청21.2℃
  • 흐림함양군21.1℃
  • 구름많음서청주22.4℃
  • 구름많음북춘천22.4℃
  • 흐림거제22.9℃
  • 구름많음진도군24.6℃
  • 흐림구미22.5℃
  • 흐림금산22.2℃
  • 구름많음영월20.0℃
  • 구름많음파주19.7℃
  • 흐림보성군23.0℃
  • 구름많음천안22.7℃
  • 흐림속초21.7℃
  • 흐림고창23.9℃
  • 흐림보은21.1℃
  • 흐림상주21.6℃
  • 흐림전주23.4℃
  • 흐림임실22.1℃
  • 흐림철원20.5℃
  • 흐림광양시23.2℃
  • 구름많음이천22.0℃
  • 구름많음원주23.1℃
  • 구름많음해남24.1℃
  • 구름많음서산22.4℃
  • 흐림여수23.9℃
  • 흐림대구21.8℃
  • 흐림울릉도19.7℃
  • 구름많음부여22.0℃
  • 흐림부안22.7℃
  • 구름많음보령23.2℃
  • 흐림김해시22.2℃
  • 흐림양산시22.9℃
  • 흐림춘천21.8℃
  • 흐림완도24.8℃
  • 구름많음홍성22.3℃
  • 흐림문경20.1℃
  • 흐림영천20.8℃
  • 흐림북부산22.7℃
  • 구름많음대전22.4℃
  • 흐림강진군24.4℃
  • 흐림영덕21.0℃
  • 구름많음세종21.9℃
  • 흐림북창원23.7℃
  • 구름많음순천21.6℃
  • 흐림추풍령19.8℃
  • 흐림고흥24.0℃
  • 흐림정읍23.8℃
  • 흐림인제19.4℃
  • 흐림의성21.8℃
  • 흐림밀양23.0℃
  • 흐림경주시21.4℃
  • 흐림대관령15.1℃
  • 흐림태백15.7℃
  • 흐림통영23.2℃
  • 구름많음서울24.0℃
  • 흐림안동21.4℃
  • 흐림장수19.6℃
  • 구름많음수원23.0℃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많음청주24.1℃
  • 비서귀포26.3℃
  • 흐림거창20.9℃
  • 구름많음목포24.9℃
  • 구름많음강화20.8℃
  • 구름조금고산25.6℃
  • 흐림포항22.4℃
  • 구름많음양평22.7℃
  • 흐림울산21.1℃
  • 흐림남해23.7℃
  • 흐림동해21.1℃
  • 흐림장흥23.8℃
  • 흐림군산22.4℃
  • 흐림합천22.1℃
  • 흐림순창군23.3℃
  • 흐림청송군19.9℃
  • 흐림부산22.6℃
  • 흐림의령군21.3℃
  • 흐림고창군23.2℃
  • 흐림진주22.6℃
  • 흐림백령도21.3℃
  • 구름많음북강릉20.3℃
  • 구름조금제주26.0℃
  • 흐림창원23.2℃
  • 구름많음충주22.6℃
  • 흐림강릉21.7℃
  • 구름많음성산26.0℃
  • 구름많음제천19.6℃
  • 흐림봉화18.8℃
  • 구름많음정선군19.7℃
  • 구름많음광주24.2℃
  • 흐림남원22.8℃
  • 구름많음동두천20.7℃
  • 흐림홍천22.5℃
  • 흐림영광군24.1℃
  • 2025.09.22 (월)

논커피 인기에…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 일주일만 30만잔 나가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09:35:30
  • -
  • +
  • 인쇄
Top 10 음료 중 논커피 3종 차지
'자몽 허니 블랙티'도 1억잔 목전
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가 지난 1일 스프링 프로모션 음료로 선보인 '화이트 타로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을 넘어서며 논커피 음료의 인기를 입증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화이트 타로 라떼'는 무카페인·무색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아 직장인 출근길 식사 대용, 아이들 키즈 메뉴로 안성맞춤이라고 8일 밝혔다.

화이트 타로 라떼는 구황작물인 '타로'를 활용해 개발한 것으로 카페인이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공복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을 뿐만 아니라 작은 타로 알갱이를 더해 씹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화이트 타로 라떼에 블랙티 커스텀을 추가하면 동일 음료를 '타로 밀크 티'로도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고안했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커피가 아닌 다른 종류의 음료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티(Tea), 블렌디드 등 논커피(non-coffee) 히트 음료 개발에 힘을 주고 있다.

스타벅스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판매된 제조 음료 실적을 분석한 결과 논커피 음료들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며 판매량 상위 10종 중 총 3종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TOP 10 음료에 논커피는 지난 2022년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2종에서 이듬해 '유자 민트 티'가 추가되며 총 3종으로 늘어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스타벅스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한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해 말 기준 출시 8년 만에 누적 판매량 8000만잔을 넘어서며 1억잔 판매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는 지난해 전년 대비 20% 이상 더 판매되며 종합 순위가 껑충 뛰었다.

티(tea)에 각종 부재료를 섞어 만든 '티 베리에이션(Tea Variation)' 음료인 '유자 민트 티'가 지난해 새로 이름을 올렸다. 해당 제품은 전남 고흥군의 특산품인 유자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산뜻한 민트 티에 달콤한 유자가 기분 좋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스타벅스에서 100만잔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음료는 50종이 넘는다. 이 중 에스프레소가 첨가되지 않은 논커피 음료는 20여종으로 이 비중은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이달에도 스프링 프로모션 음료로 △화이트 타로 라떼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 세 가지로 구성했다. 세 음료 중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를 제외한 두 종류가 논커피 음료인 것.

화이트 타로 라떼 외에도 자몽의 쌉싸름함과 캐모마일의 산뜻함이 더해진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역시 카페인이 없는 음료로 인기몰이를 하며 일주일 동안 약 22만잔이 판매됐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다양한 논커피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인 결과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화이트 타로 라떼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