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논커피 인기에…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 일주일만 30만잔 나가

  • 맑음진도군11.5℃
  • 맑음영월4.7℃
  • 맑음성산11.9℃
  • 맑음제주13.4℃
  • 맑음강진군10.9℃
  • 맑음인제3.9℃
  • 맑음철원2.6℃
  • 맑음구미7.0℃
  • 맑음보령7.5℃
  • 맑음흑산도11.9℃
  • 맑음장흥10.2℃
  • 맑음보은7.0℃
  • 맑음영주3.7℃
  • 맑음통영10.9℃
  • 맑음이천7.7℃
  • 맑음서산5.4℃
  • 맑음청주10.5℃
  • 맑음해남11.6℃
  • 맑음여수12.9℃
  • 맑음부안8.6℃
  • 맑음북창원10.8℃
  • 맑음남해9.8℃
  • 맑음임실6.1℃
  • 맑음원주6.2℃
  • 맑음김해시12.2℃
  • 맑음속초7.6℃
  • 맑음순창군6.8℃
  • 맑음대구10.6℃
  • 맑음고산14.0℃
  • 맑음전주10.0℃
  • 맑음보성군10.2℃
  • 맑음서울9.5℃
  • 맑음군산8.7℃
  • 맑음상주7.4℃
  • 맑음울산11.5℃
  • 맑음고창7.1℃
  • 맑음산청8.3℃
  • 맑음세종9.0℃
  • 맑음수원7.0℃
  • 맑음의령군5.1℃
  • 맑음대관령4.0℃
  • 맑음추풍령6.1℃
  • 맑음동해9.8℃
  • 맑음창원11.9℃
  • 맑음장수2.9℃
  • 맑음거창5.6℃
  • 맑음합천7.1℃
  • 맑음천안6.7℃
  • 맑음청송군3.8℃
  • 맑음진주6.3℃
  • 맑음부산14.2℃
  • 맑음고창군6.9℃
  • 맑음동두천6.5℃
  • 맑음제천2.5℃
  • 맑음완도11.0℃
  • 맑음춘천4.5℃
  • 맑음목포10.9℃
  • 맑음홍천5.2℃
  • 맑음북춘천4.0℃
  • 맑음태백4.4℃
  • 맑음안동7.8℃
  • 맑음광양시10.9℃
  • 맑음경주시11.2℃
  • 맑음영광군8.3℃
  • 맑음서귀포15.3℃
  • 맑음의성4.6℃
  • 맑음양평6.8℃
  • 맑음백령도9.2℃
  • 맑음정선군3.2℃
  • 맑음고흥9.6℃
  • 맑음포항12.4℃
  • 맑음홍성7.3℃
  • 맑음밀양8.6℃
  • 맑음강화5.8℃
  • 맑음북부산8.2℃
  • 비울릉도11.3℃
  • 맑음봉화1.8℃
  • 맑음강릉9.5℃
  • 맑음정읍7.4℃
  • 맑음서청주7.1℃
  • 맑음북강릉7.5℃
  • 맑음대전8.6℃
  • 맑음남원6.4℃
  • 맑음영덕11.6℃
  • 맑음광주10.2℃
  • 맑음문경7.6℃
  • 맑음순천9.7℃
  • 맑음울진10.7℃
  • 맑음부여7.2℃
  • 맑음인천10.4℃
  • 맑음금산7.3℃
  • 맑음영천6.6℃
  • 맑음충주5.0℃
  • 맑음거제8.7℃
  • 맑음양산시8.7℃
  • 맑음함양군10.2℃
  • 맑음파주4.8℃
  • 2025.11.14 (금)

논커피 인기에…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 일주일만 30만잔 나가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09:35:30
  • -
  • +
  • 인쇄
Top 10 음료 중 논커피 3종 차지
'자몽 허니 블랙티'도 1억잔 목전
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가 지난 1일 스프링 프로모션 음료로 선보인 '화이트 타로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을 넘어서며 논커피 음료의 인기를 입증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화이트 타로 라떼'는 무카페인·무색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아 직장인 출근길 식사 대용, 아이들 키즈 메뉴로 안성맞춤이라고 8일 밝혔다.

화이트 타로 라떼는 구황작물인 '타로'를 활용해 개발한 것으로 카페인이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공복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을 뿐만 아니라 작은 타로 알갱이를 더해 씹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화이트 타로 라떼에 블랙티 커스텀을 추가하면 동일 음료를 '타로 밀크 티'로도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고안했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커피가 아닌 다른 종류의 음료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티(Tea), 블렌디드 등 논커피(non-coffee) 히트 음료 개발에 힘을 주고 있다.

스타벅스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판매된 제조 음료 실적을 분석한 결과 논커피 음료들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며 판매량 상위 10종 중 총 3종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TOP 10 음료에 논커피는 지난 2022년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2종에서 이듬해 '유자 민트 티'가 추가되며 총 3종으로 늘어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스타벅스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한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해 말 기준 출시 8년 만에 누적 판매량 8000만잔을 넘어서며 1억잔 판매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는 지난해 전년 대비 20% 이상 더 판매되며 종합 순위가 껑충 뛰었다.

티(tea)에 각종 부재료를 섞어 만든 '티 베리에이션(Tea Variation)' 음료인 '유자 민트 티'가 지난해 새로 이름을 올렸다. 해당 제품은 전남 고흥군의 특산품인 유자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산뜻한 민트 티에 달콤한 유자가 기분 좋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스타벅스에서 100만잔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음료는 50종이 넘는다. 이 중 에스프레소가 첨가되지 않은 논커피 음료는 20여종으로 이 비중은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이달에도 스프링 프로모션 음료로 △화이트 타로 라떼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 세 가지로 구성했다. 세 음료 중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를 제외한 두 종류가 논커피 음료인 것.

화이트 타로 라떼 외에도 자몽의 쌉싸름함과 캐모마일의 산뜻함이 더해진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역시 카페인이 없는 음료로 인기몰이를 하며 일주일 동안 약 22만잔이 판매됐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다양한 논커피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인 결과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화이트 타로 라떼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