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주제가에 밴드 QWER 참여
글로벌 누적 조회수 5억 회를 돌파한 판타지 웹툰 ‘도굴왕’이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시청자들과 만난다.
애니메이션 ‘도굴왕’은 전 세계 곳곳에 정체불명의 ‘무덤’이 등장한 이후, 특별한 능력을 지닌 유물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주인공의 활약과 치열한 유물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웹툰 ‘도굴왕’은 산지직송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을 원작으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웹툰화한 IP다. 윤쓰 작가의 각색과 쓰리비투에스(3B2S)의 작화를 통해 2019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연재 이후 국내를 비롯해 일본과 북미 등 글로벌 전역에서 누적 조회수 5억 회 이상, 좋아요 수 2억 건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히트 IP로 자리매김했다.
애니메이션 ‘도굴왕’은 2026년 7월부터 일본 후지TV와 간사이TV 등 주요 방송사를 통해 방영되며, 한국에서는 애니플러스를 통해 동시 방영될 예정이다.
![]() |
| ▲ 자료제공=레드아이스 스튜디오 |
지난 16일에는 공식 티저 PV가 공개되며 메인 캐스트 정보와 함께 애니메이션 오프닝 주제가 일부도 처음 공개됐다. 특히 오프닝 주제가에는 국내 인기 밴드 QWER이 참여해 원작 팬과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를 한층 끌어올렸다.
유물과 무덤이라는 독창적인 세계관과 개성 강한 캐릭터, 화려한 액션을 앞세운 ‘도굴왕’의 애니메이션화 소식에 업계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도굴왕’ 애니메이션 PV는 2026년 7월 공식 방영 전까지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구혜영 칼럼] 사회복지교육은 미래복지의 나침반이 되어야](/news/data/2026/01/16/p1065596364370517_157_h.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