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이버, AI로 취향 저격 쇼핑 콘텐츠 추천

  • 흐림산청20.1℃
  • 흐림김해시20.2℃
  • 흐림충주19.7℃
  • 흐림거창20.4℃
  • 흐림홍천18.5℃
  • 흐림상주19.8℃
  • 흐림춘천18.6℃
  • 흐림서산20.4℃
  • 박무북부산19.8℃
  • 흐림강화19.7℃
  • 흐림서울21.6℃
  • 흐림밀양20.7℃
  • 박무여수22.0℃
  • 구름많음영덕18.7℃
  • 흐림동해18.3℃
  • 흐림고창군21.2℃
  • 비홍성20.3℃
  • 흐림인제16.7℃
  • 흐림청송군18.2℃
  • 흐림안동19.7℃
  • 흐림파주19.1℃
  • 구름많음울릉도20.9℃
  • 흐림고흥20.5℃
  • 흐림이천20.3℃
  • 흐림보은19.9℃
  • 흐림대관령12.5℃
  • 흐림부여20.5℃
  • 흐림정읍21.5℃
  • 흐림양평20.1℃
  • 흐림고창21.5℃
  • 흐림임실20.1℃
  • 흐림강릉19.4℃
  • 구름많음영천17.7℃
  • 흐림의령군20.4℃
  • 흐림정선군17.0℃
  • 구름많음통영20.9℃
  • 흐림대전20.9℃
  • 흐림진도군20.7℃
  • 구름조금고산22.7℃
  • 구름많음북창원22.0℃
  • 구름많음진주20.3℃
  • 흐림울진18.5℃
  • 구름많음의성19.1℃
  • 흐림수원20.7℃
  • 흐림보령21.4℃
  • 구름많음포항19.4℃
  • 흐림영월18.0℃
  • 흐림철원18.4℃
  • 흐림원주19.6℃
  • 흐림부산20.9℃
  • 구름많음완도21.1℃
  • 흐림함양군20.7℃
  • 구름조금성산22.1℃
  • 흐림광양시21.3℃
  • 흐림영주19.0℃
  • 흐림흑산도21.4℃
  • 흐림남원20.9℃
  • 흐림강진군21.0℃
  • 흐림태백15.2℃
  • 흐림거제20.2℃
  • 흐림순천20.1℃
  • 흐림광주21.3℃
  • 흐림봉화17.8℃
  • 구름많음해남21.1℃
  • 흐림세종20.2℃
  • 맑음서귀포22.7℃
  • 흐림제천18.6℃
  • 흐림전주21.4℃
  • 흐림장수19.0℃
  • 비인천21.8℃
  • 비백령도20.6℃
  • 흐림합천20.9℃
  • 흐림서청주19.8℃
  • 흐림북강릉19.2℃
  • 흐림금산20.4℃
  • 흐림속초19.6℃
  • 흐림영광군21.2℃
  • 흐림남해21.6℃
  • 흐림북춘천18.4℃
  • 흐림부안21.6℃
  • 흐림장흥20.4℃
  • 구름많음양산시20.2℃
  • 흐림문경19.5℃
  • 흐림순창군20.9℃
  • 흐림대구20.0℃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구미19.8℃
  • 흐림천안19.5℃
  • 박무울산18.9℃
  • 구름많음제주23.3℃
  • 흐림추풍령18.0℃
  • 흐림동두천19.3℃
  • 흐림보성군21.1℃
  • 흐림목포21.6℃
  • 흐림군산21.1℃
  • 흐림청주21.2℃
  • 박무창원21.4℃
  • 2025.10.05 (일)

네이버, AI로 취향 저격 쇼핑 콘텐츠 추천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1-17 21:11:00
  • -
  • +
  • 인쇄

네이버가 인공지능(AI)기반의 상품 추천 시스템 AiTEMS(에이아이템즈)를 활용해 검색 결과에서도 개인의 관심사, 선호도에 따라 쇼핑을 경험할 수 있는 ‘FOR YOU (베타)’ 영역을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FOR YOU’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는 ‘전체상품’ 영역 옆에 추가로 신설되는 영역으로, 로그인 기반의 사용자가 선호할만한 몰(mall)과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개인에 보다 특화된 쇼핑 결과를 제공한다.

FOR YOU 영역은 ‘패션 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의 일부 품목(원피스, 코트, 롱패딩, 가디건 등)에 선적용되며, 최근 쇼핑 이력이 많은 사용자 대상으로 노출된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원피스’를 입력하면 FOR YOU영역을 통해 자주 방문 및 클릭했거나 이전에 구매했던 몰, 선호할만한 몰의 리스트와 해당 몰의 인기 원피스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또한, FOR YOU 영역 더보기를 클릭하면 선호할만한 몰과 유사한 몰들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연관몰 추천’ 영역을 통해 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쇼핑 아이템들을 더욱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현재 네이버 모바일 쇼핑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는 AiTEMS 기술을 쇼핑 검색에도 활용해, 사용자 정보(▲성 ▲연령 등)와 쇼핑 이력(▲구매 ▲찜 ▲클릭 ▲검색 ▲장바구니 등)을 분석해 맞춤형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에서 나타나는 소비 패턴을 반영해, 쇼핑몰, 브랜드, 스타일 태그, 카테고리 위주의 이력을 중점적으로 분석해 결과에 반영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