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서비스 선보여

  • 흐림부여8.4℃
  • 구름많음인천8.4℃
  • 박무부산10.5℃
  • 흐림영광군10.3℃
  • 구름많음울진10.2℃
  • 흐림산청3.7℃
  • 흐림금산6.4℃
  • 구름많음의성0.7℃
  • 흐림천안7.5℃
  • 흐림양평
  • 흐림정읍8.9℃
  • 흐림보은6.6℃
  • 구름많음광양시9.0℃
  • 흐림남원7.0℃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해남11.1℃
  • 흐림북강릉9.5℃
  • 흐림추풍령6.5℃
  • 흐림홍천2.9℃
  • 흐림보령9.8℃
  • 구름많음서귀포14.2℃
  • 비전주8.9℃
  • 구름조금의령군1.9℃
  • 박무대구4.5℃
  • 흐림세종8.4℃
  • 비흑산도9.7℃
  • 비백령도7.2℃
  • 구름많음대관령-0.3℃
  • 맑음김해시7.8℃
  • 맑음영천2.0℃
  • 구름많음강진군11.2℃
  • 흐림서산8.5℃
  • 구름많음진주4.5℃
  • 흐림파주6.1℃
  • 흐림군산9.4℃
  • 구름많음태백1.6℃
  • 흐림상주6.8℃
  • 흐림거창2.4℃
  • 흐림강화5.5℃
  • 흐림속초9.6℃
  • 흐림안동3.2℃
  • 구름조금경주시4.0℃
  • 박무여수11.7℃
  • 흐림인제2.5℃
  • 구름조금밀양3.0℃
  • 비광주9.7℃
  • 흐림춘천4.0℃
  • 맑음양산시6.5℃
  • 흐림서청주8.2℃
  • 구름많음보성군10.0℃
  • 흐림원주6.0℃
  • 천둥번개청주8.8℃
  • 구름많음청송군-0.6℃
  • 천둥번개대전8.4℃
  • 구름많음제주14.3℃
  • 비홍성9.5℃
  • 비북춘천3.6℃
  • 구름많음강릉10.7℃
  • 흐림철원5.7℃
  • 흐림동두천6.5℃
  • 구름많음통영11.5℃
  • 흐림영월2.4℃
  • 비서울8.2℃
  • 박무포항9.2℃
  • 박무북부산5.0℃
  • 구름많음합천5.7℃
  • 흐림충주6.1℃
  • 흐림순창군6.8℃
  • 천둥번개수원7.5℃
  • 흐림고창
  • 구름많음동해10.1℃
  • 구름많음영주1.6℃
  • 흐림함양군8.0℃
  • 구름조금성산13.0℃
  • 흐림구미4.6℃
  • 흐림임실7.1℃
  • 구름많음고흥10.9℃
  • 박무창원9.0℃
  • 흐림문경4.7℃
  • 구름조금거제11.5℃
  • 흐림남해12.7℃
  • 흐림진도군10.6℃
  • 흐림부안9.7℃
  • 흐림이천6.4℃
  • 구름조금울릉도12.2℃
  • 흐림순천4.2℃
  • 구름많음영덕8.9℃
  • 구름많음완도12.1℃
  • 흐림장수8.1℃
  • 흐림목포9.9℃
  • 흐림장흥9.5℃
  • 구름많음봉화-1.3℃
  • 구름많음정선군1.2℃
  • 박무울산6.7℃
  • 구름조금고산14.1℃
  • 맑음북창원8.2℃
  • 흐림제천3.3℃
  • 2025.11.25 (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서비스 선보여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2-28 11:14:00
  • -
  • +
  • 인쇄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의 온라인 브랜드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27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는 다이렉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PC와 모바일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서 제시되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심화상담을 원스탑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된 4개의 업무 시나리오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직접 계약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각종 사진과 서류등록 방법을 가이드 받을 수 있고, 할인/이벤트 시나리오를 통해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할인특약과 이벤트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계약관리/보상서비스를 통해 가입 중인 계약에 대한 관리와 긴급출동 등의 보상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 김태식 상무는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의 경우 고객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질 수 있다”며 “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3월 한 달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