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서비스 선보여

  • 구름많음부여10.4℃
  • 흐림인제3.0℃
  • 흐림남원8.1℃
  • 맑음서귀포14.2℃
  • 흐림순창군9.0℃
  • 구름많음청송군4.2℃
  • 흐림대전8.8℃
  • 흐림수원9.1℃
  • 구름많음거창6.1℃
  • 흐림청주9.1℃
  • 흐림임실7.6℃
  • 구름많음남해12.8℃
  • 구름많음해남8.1℃
  • 흐림홍성9.9℃
  • 흐림여수11.5℃
  • 흐림동해11.4℃
  • 구름조금거제13.3℃
  • 맑음고흥11.0℃
  • 구름조금울릉도14.5℃
  • 흐림의성4.6℃
  • 구름많음장흥10.7℃
  • 흐림장수5.6℃
  • 구름많음경주시9.2℃
  • 흐림서청주8.6℃
  • 구름많음정읍8.9℃
  • 구름조금북창원12.0℃
  • 흐림고창8.1℃
  • 맑음보성군11.3℃
  • 흐림철원5.4℃
  • 흐림봉화1.8℃
  • 박무인천7.9℃
  • 흐림금산8.4℃
  • 구름많음밀양8.7℃
  • 흐림보은7.1℃
  • 흐림충주6.9℃
  • 비북춘천5.0℃
  • 맑음합천11.9℃
  • 흐림보령7.5℃
  • 흐림추풍령6.6℃
  • 흐림양평7.1℃
  • 흐림강릉11.0℃
  • 구름많음진도군9.7℃
  • 구름조금통영13.7℃
  • 구름많음진주9.7℃
  • 연무창원12.3℃
  • 흐림울진10.9℃
  • 구름많음양산시12.8℃
  • 흐림이천7.5℃
  • 비안동5.5℃
  • 박무북부산11.9℃
  • 연무울산11.6℃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천안8.7℃
  • 구름조금성산12.0℃
  • 흐림속초10.9℃
  • 흐림상주7.1℃
  • 구름많음광주10.1℃
  • 구름조금고산14.0℃
  • 흐림원주6.7℃
  • 연무포항11.3℃
  • 연무부산13.6℃
  • 흐림서울8.1℃
  • 흐림영광군8.6℃
  • 구름많음순천8.8℃
  • 흐림홍천4.4℃
  • 비백령도6.4℃
  • 흐림대관령2.5℃
  • 비전주9.3℃
  • 흐림동두천6.5℃
  • 비목포8.4℃
  • 연무북강릉9.0℃
  • 구름많음산청8.4℃
  • 흐림태백4.8℃
  • 흐림영주4.2℃
  • 구름많음세종9.4℃
  • 구름많음제주13.2℃
  • 흐림파주6.7℃
  • 구름많음영덕12.4℃
  • 구름조금김해시11.7℃
  • 흐림제천5.4℃
  • 흐림고창군8.6℃
  • 박무대구9.5℃
  • 구름많음서산9.5℃
  • 흐림정선군3.4℃
  • 흐림구미7.3℃
  • 구름많음완도10.1℃
  • 구름많음군산10.7℃
  • 구름많음강화7.3℃
  • 구름많음함양군10.2℃
  • 흐림영천6.7℃
  • 흐림문경7.1℃
  • 흐림강진군10.0℃
  • 흐림춘천4.8℃
  • 구름많음광양시11.3℃
  • 비흑산도10.3℃
  • 흐림영월3.6℃
  • 구름많음부안10.9℃
  • 2025.11.25 (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서비스 선보여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2-28 11:14:00
  • -
  • +
  • 인쇄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의 온라인 브랜드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27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는 다이렉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PC와 모바일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서 제시되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심화상담을 원스탑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된 4개의 업무 시나리오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직접 계약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각종 사진과 서류등록 방법을 가이드 받을 수 있고, 할인/이벤트 시나리오를 통해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할인특약과 이벤트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계약관리/보상서비스를 통해 가입 중인 계약에 대한 관리와 긴급출동 등의 보상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 김태식 상무는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의 경우 고객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질 수 있다”며 “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3월 한 달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