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서비스 선보여

  • 구름많음봉화18.0℃
  • 구름많음강릉19.3℃
  • 흐림부여20.2℃
  • 흐림군산20.8℃
  • 흐림해남21.4℃
  • 흐림밀양21.2℃
  • 흐림양평20.2℃
  • 흐림영주19.1℃
  • 흐림북강릉18.2℃
  • 구름많음울진18.1℃
  • 구름많음세종20.4℃
  • 흐림영월18.4℃
  • 흐림제천18.7℃
  • 흐림장수18.9℃
  • 구름많음완도21.3℃
  • 구름많음북창원22.1℃
  • 박무창원21.2℃
  • 구름많음산청20.1℃
  • 맑음거제19.6℃
  • 구름많음흑산도21.1℃
  • 박무여수22.1℃
  • 구름조금고산22.5℃
  • 흐림서청주19.6℃
  • 구름조금서귀포22.7℃
  • 흐림강화20.3℃
  • 구름조금통영20.7℃
  • 흐림남원20.9℃
  • 흐림강진군20.7℃
  • 흐림고창군21.5℃
  • 흐림순천19.7℃
  • 맑음부산20.9℃
  • 흐림금산20.6℃
  • 구름많음태백14.4℃
  • 흐림춘천19.0℃
  • 흐림순창군21.0℃
  • 흐림의령군20.4℃
  • 구름많음청주21.3℃
  • 흐림경주시19.4℃
  • 흐림충주19.7℃
  • 흐림원주19.8℃
  • 구름많음보은19.6℃
  • 흐림이천20.3℃
  • 구름많음울릉도21.3℃
  • 흐림서울21.9℃
  • 흐림영광군21.3℃
  • 흐림함양군21.0℃
  • 흐림상주19.8℃
  • 흐림파주19.2℃
  • 비홍성20.5℃
  • 흐림고창21.6℃
  • 흐림안동20.0℃
  • 구름조금성산22.2℃
  • 박무북부산19.5℃
  • 흐림전주21.6℃
  • 흐림장흥20.8℃
  • 흐림백령도20.5℃
  • 흐림임실20.1℃
  • 흐림대구20.3℃
  • 흐림부안21.3℃
  • 흐림철원18.1℃
  • 구름많음영덕18.5℃
  • 박무목포21.9℃
  • 흐림인천22.0℃
  • 흐림고흥20.7℃
  • 흐림남해21.1℃
  • 흐림광주21.4℃
  • 구름많음김해시20.4℃
  • 흐림보령21.1℃
  • 흐림광양시21.4℃
  • 흐림동해17.4℃
  • 흐림수원20.9℃
  • 흐림진도군19.9℃
  • 구름많음포항20.1℃
  • 구름많음양산시20.6℃
  • 흐림천안19.4℃
  • 흐림정읍21.8℃
  • 흐림구미19.9℃
  • 흐림문경19.5℃
  • 박무울산19.2℃
  • 흐림동두천19.2℃
  • 흐림대전20.7℃
  • 흐림청송군17.8℃
  • 흐림추풍령19.1℃
  • 흐림진주20.2℃
  • 구름조금제주22.8℃
  • 흐림영천19.2℃
  • 흐림대관령11.8℃
  • 흐림속초19.1℃
  • 흐림홍천18.8℃
  • 흐림정선군16.9℃
  • 흐림거창20.5℃
  • 흐림의성19.5℃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합천21.0℃
  • 흐림인제16.7℃
  • 흐림북춘천18.4℃
  • 흐림서산20.5℃
  • 2025.10.05 (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서비스 선보여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2-28 11:14:00
  • -
  • +
  • 인쇄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의 온라인 브랜드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27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는 다이렉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PC와 모바일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서 제시되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심화상담을 원스탑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된 4개의 업무 시나리오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직접 계약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각종 사진과 서류등록 방법을 가이드 받을 수 있고, 할인/이벤트 시나리오를 통해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할인특약과 이벤트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계약관리/보상서비스를 통해 가입 중인 계약에 대한 관리와 긴급출동 등의 보상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 김태식 상무는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의 경우 고객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질 수 있다”며 “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3월 한 달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