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포토] 제품 보며 상담하는 ‘삼성전자, 보이는 원격상담’

  • 흐림임실7.6℃
  • 구름조금울릉도14.5℃
  • 구름많음함양군10.2℃
  • 구름많음밀양8.7℃
  • 구름조금거제13.3℃
  • 구름많음세종9.4℃
  • 구름많음제주13.2℃
  • 구름많음부안10.9℃
  • 비북춘천5.0℃
  • 흐림서울8.1℃
  • 흐림대전8.8℃
  • 흐림홍성9.9℃
  • 흐림청주9.1℃
  • 비안동5.5℃
  • 구름많음군산10.7℃
  • 흐림대관령2.5℃
  • 맑음고흥11.0℃
  • 구름많음경주시9.2℃
  • 비전주9.3℃
  • 구름많음정읍8.9℃
  • 구름많음순천8.8℃
  • 흐림강진군10.0℃
  • 구름많음천안8.7℃
  • 구름많음광양시11.3℃
  • 구름많음거창6.1℃
  • 박무북부산11.9℃
  • 흐림영주4.2℃
  • 맑음보성군11.3℃
  • 구름많음완도10.1℃
  • 흐림순창군9.0℃
  • 구름많음양산시12.8℃
  • 흐림고창군8.6℃
  • 흐림속초10.9℃
  • 구름많음광주10.1℃
  • 연무부산13.6℃
  • 구름많음청송군4.2℃
  • 흐림동해11.4℃
  • 흐림보은7.1℃
  • 흐림서청주8.6℃
  • 구름많음장흥10.7℃
  • 흐림영천6.7℃
  • 박무대구9.5℃
  • 흐림장수5.6℃
  • 흐림의성4.6℃
  • 연무북강릉9.0℃
  • 박무인천7.9℃
  • 맑음서귀포14.2℃
  • 구름많음산청8.4℃
  • 흐림고창8.1℃
  • 구름많음강화7.3℃
  • 구름많음해남8.1℃
  • 구름많음영덕12.4℃
  • 흐림구미7.3℃
  • 흐림영월3.6℃
  • 흐림인제3.0℃
  • 흐림원주6.7℃
  • 흐림제천5.4℃
  • 흐림봉화1.8℃
  • 흐림영광군8.6℃
  • 구름많음서산9.5℃
  • 구름조금고산14.0℃
  • 흐림파주6.7℃
  • 구름많음진도군9.7℃
  • 흐림정선군3.4℃
  • 흐림여수11.5℃
  • 구름조금김해시11.7℃
  • 연무울산11.6℃
  • 흐림추풍령6.6℃
  • 구름조금통영13.7℃
  • 흐림문경7.1℃
  • 비목포8.4℃
  • 비백령도6.4℃
  • 흐림충주6.9℃
  • 흐림보령7.5℃
  • 흐림양평7.1℃
  • 구름많음진주9.7℃
  • 구름많음남해12.8℃
  • 구름조금성산12.0℃
  • 맑음합천11.9℃
  • 연무창원12.3℃
  • 흐림동두천6.5℃
  • 흐림태백4.8℃
  • 흐림이천7.5℃
  • 구름조금북창원12.0℃
  • 흐림홍천4.4℃
  • 흐림강릉11.0℃
  • 구름많음부여10.4℃
  • 흐림울진10.9℃
  • 흐림금산8.4℃
  • 구름많음의령군
  • 흐림춘천4.8℃
  • 흐림상주7.1℃
  • 비흑산도10.3℃
  • 흐림남원8.1℃
  • 연무포항11.3℃
  • 흐림철원5.4℃
  • 흐림수원9.1℃
  • 2025.11.25 (화)

[포토] 제품 보며 상담하는 ‘삼성전자, 보이는 원격상담’

박병화 / 기사승인 : 2019-05-21 10:49:48
  • -
  • +
  • 인쇄

삼성전자서비스(대표이사 심원환)가 기존의 원격상담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보이는 원격상담’을 본격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보이는 원격상담’은 콜센터 상담사가 고객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하는 방식으로 일반 통화 상담 및 기존 원격상담 대비 한층 나아간 고객 상담 서비스다.

고객이 상담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해서 영상 지원에 동의하면 휴대폰의 카메라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고객이 촬영하는 화면을 상담사가 직접 살펴보며 제품의 상태를 확인한 뒤 구체적인 조치방법을 안내해준다.

기존 원격상담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 휴대폰 등 제품에 접속해서 조치하는 방식으로 이 경우 제품 외관이나 주변 기기의 문제는 확인할 수 없어 에어컨, 냉장고, TV 등 생활가전에는 적용이 어려웠다.

‘보이는 원격상담’을 통해 고객은 제품 상태를 힘들게 설명하지 않고도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꼭 필요한 경우에만 출장 서비스를 받음으로써 경제적 부담도 덜고 시간도 아낄 수 있다.

수리 엔지니어도 출장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만 방문 가능하며 고장 내용을 보다 자세히 인지하고 점검을 진행할 수 있어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이 동시에 제고될 전망이다.

‘보이는 원격상담’은 별도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집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접속하면 데이터 요금도 발생하지 않으며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에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자제품의 기능이 고도화되고 AI, IoT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 통화 상담만으로 문제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며 보이는 원격상담으로 고객 편의는 물론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도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00년 국내 최초로 컴퓨터 원격진단 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보이는 원격상담’ 등 고객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며 국내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